섹션

우리나라 식량자급률 22.6%… 역대 최저

식량자급률이 역대 최저 수준으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농림수산식품부가 5일 민주통합당 황주홍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의 식량 자급률은 전년보다 5%포인트 떨어진 22.6%로 해당 통계..

풀무원, 370억대 수입콩 세금소송서 승소

㈜풀무원홀딩스가 수입 유기농 콩에 부과된 370억원대 세금이 부당하다며 세관당국을 상대로 제기한 소송에서 승소했다. 서울행정법원 행정4부(이인형 부장판사)는 풀무원홀딩스가 "378억여원의 관세를 취소해달라"며 서울세..

'3중 악재'로 영세상인들 추석 앞둔 체감경기 급속 악화

경기 불황으로 인해 소비 심리가 위축된데다 태풍으로 인한 농수산물 가격 급등, 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SSM) 의무휴일 영업 재개 등으로 인해 전통시장 상인 등 소상공인들이 느끼는 체감경기가 계속해서 나빠지고 있는..

크라운제과도 과자값 인상… 콘칩·조리퐁 7.1% 올려

지난달부터 제과업체들의 과자류 가격 인상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크라운제과도 이 대열에 동참했다. 크라운제과는 콘칩과 조리퐁 등 9개 품목에 대해 가격을 인상한다는 내용의 공문을 유통업체들에 보냈다고 14일 밝혔다...

토종 사모펀드 '보고펀드', 버거킹 1천억대에 인수

국내 토종 사모펀드(PEF)인 보고펀드가 두산그룹 계열사 SRS코리아의 외식업체 버거킹을 인수한다. 13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보고펀드는 두산그룹 측과 버거킹을 1천억원 안팎에 인수하는 협상을 마치고 양해..

소비자 38.7% "추석 선물 예산 줄일 것"

심화되고 있는 경기 불황 여파로 소비자 10명 중 4명꼴로 올 추석 선물 예산을 줄일 것이라는 조사가 나왔다. CJ제일제당은 CJ원 회원 9281명을 상대로 올해 추석 선물에 대해 설문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