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미지

삼양사 다이어트食 '큐원 비디랩' 제품서 대장균류 검출

삼양사의 다이어트 브랜드 '큐원 비디랩' 제품에서 대장균류가 검출돼 회수 결정이 내려졌다. 대장균군은 장내에 서식하는 대장균과 유사 균류를 총칭하는 용어다. 30일 식품의약품안전청에 따르면,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삼..

파리바게뜨 중국 100호점 개점… 국내 제빵업계 최초

파리바게뜨가 중국 진출 8년만에 100호점을 냈다. 국내 제빵업체 가운데 중국 매장이 100개를 넘어선 것은 파리바게뜨가 처음이다. SPC그룹은 30일 자사의 제빵 프랜차이즈 파리바게뜨가 중국 베이징 난잔에 100호..

공정위 `가공식품 가격인상 담합 의혹' 전면점검 착수

공정거래위원회가 최근 줄줄이 오르고 있는 가공식품의 짬짜미 의혹과 관련, 대대적인 전면점검에 착수했다. 점검 대상은 `식탁 물가'를 구성하는 라면, 참치, 음료수, 즉석밥 등 가공식품들로, CJ제일제당과 오뚜기는 즉..

일동후디스 산양분유서 또 세슘 검출

일동후디스의 산양분유에서 세슘이 또 검출됐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시가 지난 17일 가공식품 방사성 물질(요오드·세슘)을 검사한 결과, 일동 후디스의 산양분유에서 세슘137이 미량 검출됐다...
이미지

'야식 집의 비밀'… 불편한 진실 폭로

한 묶음으로 된 야식(夜食) 음식점들의 홍보전단의 비밀이 폭로됐다. 주문을 하는 고객들은 야식이 각기 다른 음식점에서 파는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지만 실제로는 한 곳에서 만들어져 배달되고 있었던 것. 20일 주요 인터..

롯데칠성 꼼수 가격 인상 '논란'

롯데칠성음료의 ‘꼼수 가격인상’이 논란이 되고 있다. 롯데칠성은 지난 10일부터 칠성사이다와 펩시콜라, 커피 등 10개 제품의 출고가를 인상하고 주스 등 6개 제품의 출고가격을 내렸는데 이를 놓고 비난의 목소리가 커..

"국내 유통 콜라 발암의심물질 美 제품의 최대 24배"

국내 유통 중인 콜라에 든 발암의심물질 메틸이미다졸(4-MI)의 평균농도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팔리는 제품의 최대 24배에 이른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4-MI는 콜라의 색과 맛을 내는 첨가물인 '카라멜 색소'의 제조..

5세 이하 아동 승용차 문에 끼여 다치는 사고 급증

승용차에 탑승한 어린이가 문에 끼여 다치는 사고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9일 한국소비자원이 2009년부터 지난 6월까지 접수된 피해사례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승용차에 탑승했다가 다친 10세 미만..

농심, 양학선 집에 너구리 100박스 배달 완료

농심이 2012 런던올림픽 남자 체조 도마 부문 금메달리스트 양학선 집에 너구리 100박스 배달을 완료했다. 지난 7일 전북 고창군 남동마을에 위치한 양학선의 부모가 사는 동네에는 너구리 100박스가 배달됐다. 양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