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폐·심장·간 이식 6개월 후부터 장애연금 지급

보건복지부는 폐·심장·간 이식을 받은 환자가 6개월 후부터 장애연금을 받을 수 있도록 국민연금 장애심사규정을 개정해 다음달 1일부터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전에는 폐·심장·간 이식 환자는 초진일로부터 1년..

3월부터 뇌수막염백신(Hib 백신) 접종비 국가 지원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는 3월부터 b형헤모필루스인플루엔자(Hib) 백신 접종비용을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조처로 민간의료기관을 이용할 때 정부 지원혜택을 받는 백신은 11가지로 늘어난다. 소아가..

의약분업 후 10년간 병원·제약업계 수혜

의약분업으로 인해 병원과 제약업계가 수혜를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의약분업을 시행한 후 10년간 병원이 가져간 건강보험 진료비 수입은 4배, 제약업체가 벌어들인 건보 약품비는 3.2배 각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

'살인 진드기' 국내도 존재… 보건당국 감시 강화

중국과 일본에서 '살인 진드기'로 인한 사망 사고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보건당국이 감시 강화에 나섰다. 질병관리본부는 진드기가 옮기는 것으로 알려진 바이러스 질환인 '중증 열성 혈소판 감소 증후군'(SFTS)..

심형래, 법원에 개인파산 신청

직원들의 임금과 퇴직금을 체불한 혐의로 법원으로부터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코미디언 출신 영화감독 심형래(55)씨가 법원에 개인파산을 신청했다. 6일 법조계에 따르면, 심씨는 지난달 30일 서울중앙지법에 개인파산을..

'불법 리베이트' 명문제약·CJ제일제당, 판매정지 처분

약품 처방을 늘리기 위해 의료인 등에게 금품이나 물품 등 리베이트를 제공한 명문제약과 CJ제일제당이 행정처분을 받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5일 의약품 판매 촉진을 목적으로 의료기관 개설자 등 의료인에게 경제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