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미지

겨울방학 어린이 위한 건강한 간식 선택법은?

식품의약품안전청은 26일 우리나라 고열량·저영양 식품을 많이 먹는 어린이·청소년(12~18세)이 가공식품을 살 때 영양표시를 확인하는 비율이 6~11세는 13.2%, 12~18세는 29.3%로 저조한 수준인 것을 감..

내년도 의원급 건강보험 수가 2.4% 인상

보건복지부는 내년도 의원급 의료기관 건강보험 수가를 2.4% 인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내년 동네 의원에서 진료를 받고 지급하는 진료비가 올해보다 2.4% 오른다는 의미다. 복지부는 이날 제36차 건..

테바-한독약품, 국내에 합작회사 설립키로

세계 최대 복제약(제네릭) 회사가 국내 제약사와 합작회사를 세우고 국내 제약시장에 진출한다. 이스라엘 제약사인 테바(Teva)와 한독약품은 이사회를 열고 합작회사 설립에 최종 합의했다고 17일 밝혔다. 합..

'리베이트' 한미약품 20개 의약품 한달간 판매금지

식품의약품안전청은 판촉을 위해 의사와 약사에게 '뒷돈'을 준 한미약품에 대해 '뮤코라제 정' 등 20품목의 1개월간 판매정지 처분을 내렸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식약청에 따르면, 한미약품은 지난 2009년 7..

우리들제약, "리베이트한 적 없는데 억울" 해명

식약청이 지난 10일 발표한 리베이트 행정처분 명단과 관련, 우리들제약이 리베이트를 한 적이 없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우리들제약은 14일 식약청으로부터 '알지에스 액'에 대해 1개월간 판매정지 처분을 받은 것..
제 37대 대한약사회장 선거 당선인 조찬휘씨

제37대 대한약사회장에 조찬휘씨

제 37대 대한약사회장에 조찬휘(64) 후보가 당선됐다. 대한약사회는 14일 우편투표로 실시한 회원 직접선거 결과, 조 후보가 유효 투표수 1만6713표 중 1만112표(60.5%)를 얻어 회장에 당선됐다고 밝..

비타민D 결핍환자 4년새 9배 급증… 여성, 남성 3배

주로 실내에서 생활하면서 햇빛을 충분히 받지 못하는 사람이 늘어난 탓에 비타민D 결핍을 호소하는 환자가 무려 9배나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자외선 차단 크림 등을 자주 사용하는 여성이 남성보다 4배나 많..

가습기살균제 폐질환 '환경성 질환' 지정 무산

정부가 가습기 살균제 피해에 대한 조사에 나선 가운데 가습기 살균제로 인한 폐질환을 '환경성 질환'으로 지정해 피해를 배상받도록 하는 방안은 무산됐다. 환경부는 최근 열린 환경보건위원회에서 가습기 살균제 피해를..

한국인, 일생 중 8년 이상 질병에 시달려

우리나라 국민은 일생의 약 10분의 1에 해당하는 8년을 질병에 시달리면서 보낸다는 분석이 나왔다. 21일 보건사회연구원이 통계청의 사망률과 인구 통계자료, 한국의료패널의 '건강관련 삶의 질' 조사 등을 종합적..

의협, 토요 휴무 이어 전면 휴업 카드 꺼내 들어

의료계가 '주 40시간 진료, 토요 휴무'에 이어 전면 휴업 카드까지 꺼내들면서 대정부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다. 대한의사협회는 21일 '올바른 의료제도 정착을 위한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를 구성하고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