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응급구조사 없이 구급차 출동 시 과태료 150만원

앞으로 응급구조사를 태우지 않고 구급차가 출동할 경우 해당 구급차 업체 등이 과태료 150만원을 물어야 한다. 정부는 6일 국무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 개정안'을 의결했..

삼일제약 또 병·의원에 21억대 리베이트 제공

공정거래위원회는 1일 병·의원에 리베이트를 제공한 삼일제약에 과징금 1억7600만원을 부과하고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다. 삼일제약은 2007년 리베이트 제공행위로 시정명령을 받았음에도 유사행위를 계속 한 점을 고..

다국적 복제약 기업, '약 좋아하는' 한국 진출 러시

해외 복제약 기업의 국내 진출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31일 보건복지부와 제약업계에 따르면, 미국계 복제약 기업 알보젠이 지난 19일 근화제약을 인수한다고 발표한 데 이어 세계 최대 복제약 업체인 이스라엘계 ..

미국서 유도만능줄기세포로 관절연골 만들어

미국 연구팀이 유도만능줄기세포(iPS)를 이용해 쥐의 관절연골을 만들어 내는 데 성공했다고 사이언스 데일리가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듀크 대학 의과대 정형외과 연구팀은 쥐에서 채취한 섬유모..

검찰 '프로포폴 불법유통·투약' 추가 구속

서울중앙지검 강력부(박성진 부장검사)는 속칭 '우유주사'로 불리는 수면유도제 프로포폴을 불법 유통·투약한 혐의(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로 현재까지 총 15명을 체포해 의사 조모씨 등 7명을 구속했다고 26일 ..

노바티스 독감백신에 이물질 확인… 사용중단 조치

노바티스의 인플루엔자 백신에서 이물질이 확인돼 보건당국이 같은 회사 제품에 대해 잠정 사용중단을 권고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한국노바티스의 독감백신 '아그리팔S1 프리필드시린지' 제품에 대해 수입과 공급을 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