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오후 5~7시 비만식품 TV광고' 제한 조치 3년 연장 추진

어린이 주시청 시간대인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비만식품'의 TV광고를 제한하는 조치를 3년 연장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보건복지부는 고열량·저영양식품의 TV광고 제한 규정의 효력이 이달 26일로 만료됨에 따라 ..

산후조리원 감염관리·소비자 보호 강화

보건복지부는 산후조리원을 이용하는 산모와 신생아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앞으로 산후조리원 종사자들은 장티푸스, 폐결핵, 전염성 피부질환 3개 항목에 대한 기존 건강검진 이외에 B형간염, 풍진, 수두 등 고위험·다빈도..

고카페인 에너지 음료, 주의문구 표시해야

올해부터 고카페인 에너지 음료는 주의문구를 표시해야 하고, 집단급식소에서는 살군소독장치를 설치해야 한다. 7일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소개한 국민의 안전한 식·의약품 이용을 위한 '2013년도 식·의약품 안전관리 강..

화이자·GSK 등 다국적 제약사 구조조정 돌입

지난해 약가인하의 여파와 국내 의약품 시장규모의 수축으로 화이자 등 다국적 제약사가 대대적인 구조조정에 나섰다. 7일 제약업계 등에 따르면, 글로벌 제약업계 1위 회사인 화이자는 영업직 65명, 내근직 15명 ..

구찌, 14일부터 핸드백·지갑 가격 인상

이탈리아 명품 패션브랜드 구찌는 14일부터 일부 인기 핸드백과 지갑 가격을 각각 4%, 5~11% 인상한다고 4일 밝혔다. 가격이 오르는 품목은 핸드백은 소호(Soho) 라인 토트백, 지갑은 서키(Sukey)..

국민 76%, 음식 짜게 먹어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약 8명은 음식을 짜게 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만 18세 이상 3223명을 대상으로 '짠맛 미각 검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의 76%가 세계보건기구(WHO) 권고 수준..

법원 "SK케미칼, 노바티스 특허침해"

법원이 SK그룹 계열사인 SK케미칼에 대해 유명 다국적 제약회사 노바티스가 만든 알츠하이머형 치매치료제 특허권을 침해했다고 판결했다. 그러나 특허권 침해금지 가처분의 효력이 특허기간 만료 전까지로 국한돼, 특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