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삼성전자 12나노급 D램

삼성전자, 업계 최선단 12나노급 D램 양산

삼성전자가 업계 최선단(최소 선폭) 12㎚(나노미터·10억분의 1m)급 공정으로 16기가비트(Gb) DDR5 D램 양산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D램 미세 공정 경쟁에서 업계 1위의 기술 경쟁력을 확고히 하며 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경진 신임 대표이사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새 대표에 이경진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17일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어 클라우드부문장인 이경진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 이 신임 대표는 약 20년의 경력을 보유한 클라우드 전문가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를 ..
조각 유리(컬렛) 썸네일용

LG전자, 기능성소재 사업 추진

LG전자가 미래 성장동력 중 하나로 항균 유리 파우더(유리를 분쇄해 얻는 미세한 입자)와 수용성 유리 파우더 등을 생산하는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LG전자는 독자적인 유리 조성 설계기술과 가전제품 실..
삼성전자

'매서운 반도체 한파' 대기업 영업익 1년새 반토막

국내 대기업의 영업이익이 1년새 25조원 가까이 빠지며 거의 반토막 났다. 반도체 산업이 타격을 입으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IT전기전자 업종의 영업이익이 급감했기 때문이다. 16일 기업데이터연구소 CEO스코어..
현대차 크레타

현대차·기아, 세계 3대 車시장 인도서 호실적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미국과 중국에 이어 세계 3위 자동차 시장으로 떠오른 인도에서 다양한 차급의 상품을 앞세워 호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15일 인도자동차공업협회(SIAM)에 따르면 올 1∼4월 현대차·기아를 합산한 ..
SKT 본사 T타워

SKT에 5G 28㎓ 할당취소 사전통보

5G 28㎓ 주파수 할당 취소가 유보됐던 SK텔레콤도 기지국 구축 미비로 결국 할당이 취소되면서 이동통신 3사 모두 28㎓ 대역에서 손을 떼게 됐다. 1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SK텔레콤의 5G 28㎓ 주파수 할당 ..
제58회 발명의 날 기념식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 금탑산업훈장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이 올해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최고 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받았다. 12일 특허청은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제58회 발명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자유로운 상상으로, 꿈꾸는 미래'라..
이마트

쿠팡은 풀고 신세계는 묶고, 유료 멤버십 대전

유통업계가 매출 기여도가 높은 충성 고객을 붙잡아두고자 유료 멤버십 회원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오픈마켓의 선두 주자인 쿠팡과 오프라인-온라인몰을 아우르는 신세계가 특히 적극적인 행보에 나섰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기아

1년새 500대 기업 중 42곳 교체…기아, 3위로

지난 1년 새 국내 매출액 상위 500대 기업 중 42곳이 교체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와 현대차가 매출액 1, 2위를 나란히 차지한 가운데 기아가 3위로 뛰어올랐고, GS칼텍스는 '톱 10'에 신규 진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