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1분기 사상 최악 성적

SK하이닉스가 메모리 불황 장기화로 올해 1분기에만 3조4000억원이 넘는 적자를 기록했다. 2012년 SK그룹 편입 이후 사상 최대 적자다. 다만 올해 2분기부터 메모리 업체들의 감산에 따른 영향이 본격적으로 나타..
기아

기아, 2분기 연속 최대실적…영업이익률 12%대

기아가 올 1분기 3조원 가까운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계열사 현대자동차와 함께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또다시 갈아치웠다. 기아는 26일 경영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을 열어 지난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 1분기보다 2..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

'OCI는 됐는데'…쿠팡 김범석 총수 지정은 언제?

공정거래위원회가 2023년 공시대상 기업집단 지정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공정위는 이번에 처음으로 동일인(총수), 배우자, 동일인 2세의 국적 현황을 공식적으로 파악했는데요. 그 결과 오씨아이(OCI)의 동일인이 미국..
윤석열 대통령과 넷플릭스 공동 CEO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4년간 'K 콘텐츠'에 3조3000억원 투자한다

넷플릭스가 향후 4년간 한국 드라마·영화·리얼리티쇼 등 K 콘텐츠에 25억달러(약 3조3000억원)를 투자하기로 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미국 국빈 방문 첫 공식 일정으로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대전시청

SK온, 대전에 연구시설 확충…4700억원 투자

전기차 배터리 기술 선두주자인 SK온이 대전에 4700억원을 투자한다. 24일 대전시와 SK온은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투자유치 업무협약을 했다. SK온은 2025년까지 4700억원을 들여 유성구 원촌동에 있는 연구원..
전기·가스 요금 민·당·정 간담회

한전, 임금인상분 반납 검토

한국전력이 "뼈를 깎는 심정으로 인건비 감축, 조직 인력 혁신,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 및 국민 편익 제고 방안이 포함된 추가 대책을 조속한 시일 내 마련·발표하겠다"고 밝혔다. 한전은 21일 발표한 입장문에서 "한전..
채용

올해 채용시장 트렌드는

기업들이 올해 채용시장에서 경력직을 선호하고 정기 공채보다 수시 채용을 늘리려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는 100인 이상 기업 500개사를 대상으로 한 '2023년 신규채용 실태조..
달 탐사 전용 로버(Rover) 개발모델

현대차그룹, 달탐사 로봇 제작 착수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의 전환을 꾀하고 있는 현대차그룹이 우주로 모빌리티 영역을 확장한다. 20일 현대차그룹은 국내 연구기관들과 함께 달 탐사 전용 로버(이동형 로봇)의 개발모델 제작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
유통

'가정의달' 특수 노린다…유통업계, 고객 선점 판촉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온라인 유통업체들이 선제적인 판촉 경쟁에 나섰다. 특히 올해는 완전히 정착한 '엔데믹' 속에 황금연휴가 껴 소비심리 회복에 따른 특수를 노리는 분위기다. 19일 G마켓과 옥션은 이달 30일까..
삼성모바일스토어

삼성, 스마트폰 세계 1위 탈환

지난해 4분기 애플에 세계 스마트폰 점유율 1위를 내줬던 삼성전자가 갤럭시 S23 판매 호조에 힘입어 올해 1분기 1위 자리를 되찾았다. 다만, 지난해 1분기 6%포인트에 달했던 두 회사 간 점유율 격차가 1%포인트..
한일 정상회담 썸네일용

수출규제 갈등 뒤로하고 日과 '소부장 전략적 협력'

정부가 2019년 일본의 반도체 소재 수출규제로 촉발된 갈등을 뒤로 하고 소재·장비·부품(소부장) 분야에서도 한일 간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겠다는 방향을 제시했다. 정부는 1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1차 소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