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산업부, 배터리산업 IRA 활용 전략 회의

배터리기업 북미 시설투자에 7조원 규모 금융 지원

정부가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을 계기로 북미 시장 진출 확대가 기대되는 한국 기업들을 대상으로 향후 5년간 7조원의 자금 지원한다. 또 500억원 규모의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관련 연구·개발 과제..
삼성전자

반도체 적자 갤S23이 메웠다…MX 3조대 흑자 예상

삼성전자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6천억원에 그치며 14년 만에 1조원대 이하로 내려온 가운데 갤럭시 S23 판매 호조가 반도체 부문의 대규모 적자를 만회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삼성전자는 실적 잠정치에서 부문별 세부..
애플페이

판매자 폰으로 애플페이 결제 확산, NFC 단말 한계 넘나

애플페이 결제용 근거리무선통신(NFC) 단말기가 없어도 판매자가 휴대전화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결제하는 '폰투폰' 방식이 보급되면서 애플페이 확산에 속도가 붙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애플페이 확산의 열쇠를 쥐고 ..
방산수출 전략회의 썸네일용

방산 수출 협력사에 연 1000억원 규모 저리 금융지원

정부가 방위산업의 수출 전략산업화를 뒷받침하기 위해 방산 협력사에 연 1000억원 규모의 수출금융을 지원한다. 6일 산업통상자원부와 방위사업청은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한국무역보험공사,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삼성 최첨단OLED에 4.1조 투입, 60조 지역투자 첫발

삼성이 오는 2026년까지 4조1천억원을 투자해 세계 최초로 8.6세대 IT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생산에 나선다. 지난 3월 발표한 '60조원 지역 투자' 약속의 첫 이행으로, 과감한 선제 투자로 디스플..
중소벤처기업부 [연합뉴스 제공]

원전 중소기업 중장기 경쟁력 강화방안, 왜 나왔나

정부가 원전 중소기업 중장기 경쟁력 강화방안을 발표했습니다. 그간 탈원전 정책으로 원전 중소기업들이 많이 위축되어 있는 상황인데요. 2024년까지 중소기업 경쟁력을 탈원전 이전으로 회복하고, 2027년까지 국산화와 ..
대기업

평균연봉 1억원 넘은 대기업, 3년 전보다 4배 늘어

직원 평균 연봉이 1억원을 넘는 이른바 '1억 클럽'에 가입한 대기업 수가 지난해 35곳에 달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이는 3년 새 약 4배 증가한 것으로, 높은 임금 상승률이 이유로 지목된다. 4일 전국경제인연..
강아지

제약회사 반려동물 의약품 생산 활성화될까

최근 동물 의약품 시장이 주목받는 가운데, 인체 의약품 제조회사가 반려동물 의약품도 생산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제약회사가 동물 의약품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인체 시설과는 별도로 동물 전용 시설을 추가로..
LS머트리얼즈

LS머트리얼즈 연내 코스닥 상장 추진

LS전선이 이차전지 자회사인 LS머트리얼즈의 상장을 추진한다. 3일 LS머트리얼즈는 KB증권, 키움증권과 기업공개(IPO)를 위한 대표 주관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6월까지 예비심사를 청구하고 연내 코스닥 상장을 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