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충남도청

충남 보령에 '폐배터리 재사용 산업화센터' 들어선다

충남도가 폐배터리 재사용 산업화센터 구축에 나선다. 8일 충남도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자동차산업 기술 개발 공모에 '전기차 폐배터리 재사용 산업화 기반 구축사업'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보령시 주포면 관창일반산..
한일 정상

한일 경제협력 속도 붙나

한일 정상이 7일 과거의 갈등을 털고 경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합의하면서 일본의 수출 규제로 어려움을 겪어온 국내 산업계는 '긍정적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일본은 한국 대법원의 강제징용 배상 판결에 반발해 지난..
현대차 울산공장 명촌정문

현대차, 사내 하청노동자 불법파견 인정…벌금 3000만원

현대자동차가 사내하청업체에 노동자들을 불법 파견한 혐의로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4일 울산지법 형사6단독 최희동 판사는 파견근로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현대차 전 사장 A씨에게 벌금 3000만..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연내 보금자리론 출시한다

김석 카카오뱅크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연내 보금자리론 출시로 주택담보대출 시장 커버리지(취급대상)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3일 그는 1분기 실적 발표 직후 컨퍼런스콜에서 이런 계획을 밝혔다. 아울러..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임금 상습체불 사업주 신용대출 제한한다

정부가 근로자에게 상습적으로 임금을 주지 않는 사업주에 대해 형사처벌은 물론 경제적 제재도 강화하기로 했다. 3일 고용노동부와 국민의힘은 이 같은 내용의 상습체불 근절대책을 발표했다. 노동부에 따르면 연도별 임금체불..
기아 ev9

기아 EV9 사전계약 시작…보조금의 절반 지원 예상

기아의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EV9의 사전계약이 3일부터 시작된다. EV9은 현대자동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에 기반한 기아의 두 번째 모델로, 국내 최초의 3열 대형 전기 SUV다. 관심..
윤석열 대통령

보스턴 클러스터 업계 한자리에…尹 "핵심은 자본투자"

미국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28일(현지시간) 보스턴에서 '한미 클러스터 라운드 테이블'을 주재하고 양국 간 첨단산업 클러스터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보스턴은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과 연구소, 매사추..
한화그룹 대우조선해양 인수 썸네일용

한화-대우조선해양 합병 조건부 승인

공정거래위원회가 한화와 대우조선해양의 기업결합, 즉 합병에 대해 시정조치를 부과하는 조건으로 승인했습니다. 공정위 측은 국가가 유일한 구매자인 수요독점 시장이라고 하더라도 입찰 과정에서 경쟁제한효과가 발생할 우려가 ..
한미 에너지 장관 회담

한미 '에너지정책대화' 신설…원전수출 제동 풀까

정부는 미국 측의 제동으로 차세대 한국형 원전(ARP1400)의 체코 수출에 제동이 걸린 것과 관련해 한미 양국 정부 차원의 문제 해결 노력을 공식 요구했다. 또 한미 양국은 기후변화 대처와 탈탄소 전환에 대비하기 ..
공정위, 한화-대우조선해양 기업결합 조건부 승인

한화, 대우조선해양 합병…공정위 조건부 승인 수용

한화그룹이 대우조선해양 인수를 위한 최종 관문을 통과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한화와 대우조선의 기업 결합을 조건부 승인하고 한화가 이를 수용하기로 하면서 '한국판 록히드마틴' 탄생이 임박했다. 한화가 2008년 대우조..
제조

반도체 부진에 제조업 체감 경기 부진 지속

경기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이달에도 제조업 체감 경기 부진이 이어졌다. 화학 제품·자동차 경기가 개선됐지만 글로벌 반도체 업황이 부진하게 나타나는 등 업종별로 상황은 달랐다. 한국은행이 27일 발표한 '4월 기..
삼성전자 서초사옥

삼성전자 1분기 실적 한파, R&D 투자 '역대 최대'

삼성전자가 실적 한파에도 역대 분기 최대 연구개발(R&D) 투자와 1분기 기준 최대 시설투자에 나섰다. 미래 성장을 위해 선제 투자에 주력하는 모습이다.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6천402억원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