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철 역사에 가스총 비치… '묻지마' 흉기난동 제압 위해하루 평균 690만명이 이용하는 지하철에서 시민 안전을 위협하는 '묻지마 흉기 난동' 등에 신속하게 초동 대처하기 위해 서울 지하철 1~8호선 277개 역사에 가스분사기가 비치된다. 서울시는 연말까지 차례로 1..
부산 대학 총학선거서 총학 집행부 투표함 통째로 바꿔치기부산의 한 대학 총학생회 선거 과정에서 선거관리를 맡은 총학 집행부가 투표함을 통째로 바꿔치기하는 등 조직적인 부정선거가 이뤄진 사실이 드러났다. 27일 부산 A대학에 따르면, 지난 21일 치러진 이 대학 총학..
빗나간 언니의 사랑… 동생 대신해 가발쓰고 운전면허 응시언니가 가발을 쓰고 동생 대신에 운전면허 도로주행시험을 치르고 면허를 취득했다가 경찰에 적발돼 두명의 운전면허가 모두 취소됐다. 부산경찰청 광역수사대는 27일 동생을 대신해 도로주행시험에 응시한 혐의(공무집행방..
병원서 프로포폴 훔쳐 투약한 40대 주부 입건… 이번이 세번째병원에서 향정신성 의약품인 프로포폴을 훔쳐 투약한 40대 주부가 경찰에 세번째로 붙잡혔다. 인천 계양경찰서는 병원에서 프로포폴을 훔쳐 투약한 혐의(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로 주부 A(42)씨를 불구속 입..
검찰, '비자금 조성 의혹' 이윤재 피죤 회장 소환 조사서울중앙지검 금융조세조사3부(김한수 부장검사)는 회삿돈으로 비자금을 조성한 의혹을 받고 있는 이윤재(78) 피죤 회장을 최근 불러 조사했다고 27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이 회장은 장녀 이주연(48) 부회장..
지자체 발주사업, 발주계획부터 대가지급까지 계약 전 과정 공개앞으로 지방자치단체가 발주한 모든 사업은 발주계획부터 대가지급까지 계약의 전 과정이 의무적으로 공개된다. 행정안전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지방계약법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27일 밝혔다. 개정..
병원서 프로포폴 훔쳐 투약한 40대 주부 입건… 이번이 세번째 병원에서 향정신성 의약품인 프로포폴을 훔쳐 투약한 40대 주부가 경찰에 세번째로 붙잡혔다. 인천 계양경찰서는 병원에서 프로포폴을 훔쳐 투약한 혐의(마약류 관..
검찰, '비자금 조성 의혹' 이윤재 피죤 회장 소환 조사 서울중앙지검 금융조세조사3부(김한수 부장검사)는 회삿돈으로 비자금을 조성한 의혹을 받고 있는 이윤재(78) 피죤 회장을 최근 불러 조사했다고 27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