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딜링룸

코스피 2680선 돌파…1년9개월만에 최고

코스피가 19일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을 둘러싼 기대감이 재차 확산하는 가운데 1년9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날 코스피 종가는 전 거래일보다 31.50포인트(1.19%) 오른 2680.26으로 집계됐다. 지수는..
징동닷컴

中 징동닷컴 英 커리스 인수 검토

중국 전자 상거래 대기업 JD닷컴이 최근 영국 전자 제품 소매업체 커리스(Currys) 인수를 고려하고 있다고 18일(현지 시각) 텔레그래프 신문의 보도를 인용해 블룸버그 통신은 보도했다. 이날 텔레그래프는 베이징에..
국립암센터

국립암센터 수술 연기 통보…의료대란 우려

국립암센터의 수술 연기 통보 소식이 알려지며 의료대란 우려가 커지고 있다. 1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정부의 의과대학 정원 확대에 반발하는 전공의들의 사직 여파로 주요 병원들의 일부 진료과는 입원과 수술 스케줄을 연..
이재명 대표

커지는 野 공천 잡음…친문 뺀 여론조사·밀실회의 논란

더불어민주당 총선 공천 작업이 본궤도에 오르기도 전에 각종 잡음이 터져 나오며 술렁이는 분위기다. 비주류인 비명(비이재명)계의 반발을 야기할 수 있는 논란거리들이 동시다발로 불거지면서 잠복해 있던 계파 갈등이 본격화..
서울시 스쿨존

서울시 스쿨존 50곳 늘리고 제한속도 줄인다

서울시가 스쿨존을 50곳 늘리고 제한속도도 낮출 계획이다. 19일 서울시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이면도로 50곳을 추가로 지정해 제한속도를 30㎞/h에서 20㎞/h로 낮춘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강서구 등서초, 마포구 ..
KAIST가 개발한 저전력 고성능 동작 인식 소재 [KAIST 제공]

KAIST, 저전력 고성능 동작 인식 소자 개발

최근 국내 연구진이 곤충의 시신경계를 모방해 적은 전력으로 빠른 동작이 가능한 지능형 센서 반도체를 개발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신소재공학과 김경민 교수 연구팀이 멤리스터 소자를 통해 곤충의 시신경을 모방..
소프트뱅크

소프트뱅크 주가, 1000억 달러 칩 프로젝트에 상승

소프트뱅크 창업자 손 마사요시 회장이 AI 지원 반도체를 공급할 1,000억 달러(약 133조 5300억원) 규모의 칩 벤처 설립을 고려하면서 소프트뱅크 그룹 주식이 상승했다. 도쿄에 본사를 둔 소프트뱅크의 주가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