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인도 은행

인도 주식 가치 4조 달러 돌파, 홍콩과 격차 좁혀

인도의 주식 시장 가치가 5일(현지 시각) 처음으로 4조 달러를 돌파하며 세계 5위 주식 시장인 인도가 급락하는 홍콩과의 격차를 빠르게 좁혀가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은 전했다. 인도 거래소에 상장된 기업의 시가총액은 ..
삼성물산의 저탄소 콘크리트 실험체 생산라인

삼성물산, ‘제로 시멘트’ 친환경 보도블록 개발

삼성물산이 최근 시멘트 없이 생산하는 ‘제로 시멘트 보도블록’을 개발해 본격 생산에 들어갔다고 6일 밝혔다. 삼성물산은 제로 시멘트 보도블록의 개발을 위해 콘크리트 블록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장성산업과 기술협약을 맺고..
한화와 서울대의 신소재 공동연구센터 설립 MOU 체결식

한화·서울대, 신소재 공동연구센터 설립 협력

한화그룹의 글로벌부문이 지난 5일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한화-서울대학교 화학부 신소재 공동연구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골자는 한화와 서울대가 R&D 네트워크를 ..
대기업

500대 기업 중 272곳, 차입금 2년새 165조원 늘어

국내 500대 기업 가운데 272곳의 차입금 규모가 2년 새 165조원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6일 기업데이터연구소 CEO스코어가 500대 기업 중 2021∼2023년 3분기 보고서를 제출한 272곳(금융사 ..
원격수업

OECD 학업성취도 한국 최상위권, 이유는

OECD 학업성취도 조사에서 한국 학생들의 수학, 읽기, 과학 성취도가 최상위권 수준으로 나타났다. 6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PISA) 2022'를 보면, 한국 학생들의 평균 점수는 ..
프로축구연맹 이사회

아시아쿼터 폐지하는 K리그, 이유는

국내 프로축구 K리그에서 아시아쿼터가 폐지된다. 6일 한국프로축구연맹에 따르면, 이사회는 2025시즌부터 아시아 쿼터를 폐지하고, 대신 국적 무관 외국인 선수가 추가로 1명씩 등록·출장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결정..
SPC 라그릴리아 판교점

SPC 라그릴리아, 판교에 13번째 매장 오픈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LA GRILLIA)가 경기도 판교에 13번째 매장을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라그릴리아 판교점은 신분당선 판교역 인근 카카오 아지트 1층에 383.7㎡, ..
외식물가

외식 물가 상승률, 전체 평균보다 30개월째 높아

지난달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둔화했지만, 먹거리 물가 상승 폭은 전월보다 오히려 더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외식 물가 상승률은 전체 평균을 30개월 연속 웃돌았고 가공식품은 24개월째 상회 중이다. 6일 통계청 국가통..
뉴욕증시

뉴욕증시, 숨고르기 흐름 속 혼조

뉴욕증시는 투자자들의 관망 속에 혼조세를 보였다. 5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79.88포인트(0.22%) 하락한 3만6124.56으로 거래를 마쳤다. 스탠더드앤..
설기현 경남FC 감독

설기현 동행 마침표 찍은 경남FC

프로축구 K리그2 경남FC가 설기현 감독과의 4년 동행에 마침표를 찍었다. 5일 경남 구단은 4년간 팀을 이끌어온 설기현 감독과 결별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11일 지현철 경남 대표이사는 계약이 올해까지인 설기현..
배지환 재능기부

배지환 재능기부 '빅리거 꿈 선사'

미국프로야구(MLB) 피츠버그 파이리츠의 배지환(24)이 재능기부에 나섰다. 5일 배지환의 에이전시인 나우아이원매니지먼트는 배지환이 대구 북구 B리틀 야구단 훈련장을 방문해 타격, 수비 등 시범을 보이고 빅리거의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