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GM

GM, 오하이오 변속기 공장 생산량 확대

제너럴 모터스(GM)는 오하이오주 톨레도 공장에서 변속기 생산을 늘려 전기차 구동 장치 제조에서 가솔린 차량용 부품으로 전환하고 있다고 24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은 보도했다. 이 변속기 공장은 다른 시설과 함께..
종묘 망묘루

국가유산청, 김건희 여사 종묘 차담회 논란에 규정 정비

지난해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서울 종묘에서 차담회를 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인 것과 관련해 국가유산청이 관련 규정을 정비하기로 했다.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 궁·능 유적 촬영과 장소 사용 허가 ..
저스트비 배인

저스트비 배인, 해외공연 중 커밍아웃

그룹 저스트비의 배인이 해외 공연 도중 자신이 성소수자라고 밝혔다. 2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배인은 지난 22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저스트비의 월드투어 도중 "나는 게이로서 LGBTQ(성소수자)의 ..
출산

2045년 국민 40%가 65세 이상 "공공 중심 노인 돌봄 필요"

2045년에는 국민의 40%가 65세 이상일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정부가 노인 돌봄 체계의 공공 중심 전환 필요성을 강조했다. 주형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은 24일 서울대 국가미래전략원과 함께 연 '지속가능..
현대차그룹과 IIT 대학의 배터리 기술개발 혁신센터 설립 계약 [현대차그룹 제공]

현대차·IIT, 인도 ‘미래 모빌리티 혁신센터’ 건립

현대차그룹이 인도 공과대학들과 협력해 전기차 배터리 핵심기술을 개발하고 현지 사업장을 구축한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23일 인도공과대학(IIT) 산하의 3개 대학과 함께 ‘현대 미래 모빌리티 혁신센터 공동 건립 계약’..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 [TI 제공]

TI, 업계 최초 ‘통합형 라이다’ 칩 출시

글로벌 반도체 기업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가 업계 최초로 자율주행에 특화된 칩을 개발했다. TI는 지난 23일 한국지사 간담회를 개최하고 통합형 고속 라이다 레이저 드라이버 ‘LMH13000’ 칩을 공개했다고 2..
트럼프

트럼프, 자동차부품 관세 면제 계획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자동차 제조업체의 가장 부담스러운 관세를 면제할 계획이라고 24일(현지 시각) 파이낸셜타임스(FT)는 보도했다. 두 소식통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