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효성 경력 보유 여성 취업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효성, 경력 보유 여성 취업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효성이 23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를 찾아 '경력보유여성 취업활성화 프로그램'에 후원금 7천만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출산, 가족 돌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중·장년 여성을 위한 직업 훈련..
박인비

박인비 IOC 선거결과 내달 7일 나온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에 도전하는 박인비의 선거 결과가 내달 7일 결정될 예정이다. 2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내달 7일 프랑스 파리 팔레 데 콩그레에 마련된 메인프레스센터(MPC)에서 IOC 선수위원 선거..
틱톡

틱톡, 스페인·아일랜드 틱톡샵 출시…유럽시장 공략

틱톡은 이르면 10월 스페인과 아일랜드에서 인앱 쇼핑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23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보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틱톡은 최근 몇 주 동안 상인과 크리에이터 에이전시를 포함한 파트너들에게 두 국..
최두호

최두호 UFC 승리…레프트 훅으로 TKO

최두호가 UFC 무대에서 8년 만에 승리했다. 2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최두호는 21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레모스 vs 잔디로바' 대회 페더급 경기에서 빌 알지오(..
국민권익위 주요 신고사건 의결 결과 브리핑

청탁금지법상 식사비, 이르면 추석 전 5만원으로 오른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이른바 김영란법으로 불리는 '부정 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상 식사비 한도를 이르면 추석 전에 5만원으로 올린다. 권익위 정승윤 부패방지부위원장 겸 사무처장은 23일 정부서울청사 별..
SK렌터카 우승

SK렌터카 우승…에디 레펀스 MVP

PBA팀리그 1라운드에서 SK렌터카가 우승했다. 23일 PBA에 따르면 22일 경기도 고양시 ‘고양 킨텍스 PBA 스타디움’에서 열린 ‘웰컴저축은행 PBA 팀리그 2024-2025’ 1라운드 종료를 하루 남긴 8일차..
충청권 국도 개통

충청권 국도 개통…24일부터 순차로

충청권 국도 개통이 24일부터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23일 국토교통부는 일반국도 21호선, 29호선 및 36호선의 확장, 개량 및 신설 사업이 마무리되어 각각 24일 낮 12시, 25일 낮 12시에 개통한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의 인도네시아 EV 충전 얼라이언스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차, 인도네시아 EV 충전 얼라이언스 발족

현대자동차가 인도네시아 현지 업체와 협력해 전기차 충전 사업을 본격 확대한다. 현대차는 지난 19일 ‘인도네시아 국제 오토쇼 2024’에서 현지 민간 충전 사업자 6곳과 ‘현대 EV(전기차) 충전 얼라이언스’를 발족..
추경호 원내대표

추경호 "野, 모레 나쁜법안 강행처리…필리버스터 대응"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는 23일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25일 본회의에서 방송장악4법·불법파업조장법·현금살포법 등 민주주의와 국가 경제에 심대한 해악을 끼칠 나쁜 법안을 강행 처리하려 한다"며 총력 저지를 선언했다...
범죄피해자 원스톱 솔루션 센터

원스톱 솔루션 서울…범죄피해자 지원 한 곳에서

범죄피해자 원스톱 솔루션 센터가 서울에 개소했다. 23일 서울시는 신체적·정신적·경제적 등 다층적 피해로 고통받는 범죄피해자가 여러 기관을 방문할 필요 없이 한 곳에서 경제, 법률, 심리, 복지, 금융 등 다양한 도..
에코프로비엠 전경 [에코프로비엠 제공]

에코프로비엠, 나트륨이온전지 개발 국책사업 선정

국내 이차전지 개발사 에코프로비엠이 차세대 이차전지 개발사업에 참여한다. 에코프로비엠은 최근 산업통상자원부로터 국가 지원 과제인 ‘나트륨이온전지 양극소재개발 사업’의 주관사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
한국과학기술원(KAIST) [KAIST 제공]

KAIST·삼성전자, 시스템반도체 제작 지원 협약

한국과학기술원(KAIST)와 삼성전자가 시스템반도체 칩 제작능력 향상을 위해 손을 잡았다. KAIST는 오늘 오후 삼성전자와 130nm(나노미터) 크기의 첨단 복합고전압소자(BCDMOS) 칩 공정 지원을 위한 협약을..
구글

구글, 크롬 브라우저 타사 쿠키 지원 유지하기로

구글은 22일(현지 시각) 크롬 브라우저에서 타사(서드파티) 쿠기를 제거하려던 계획을 계획을 없던 일로 하기로 했다. 23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번 결정은 구글의 가장 큰 수입원인 광고주들이 세계에서 가장 인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