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국방부 "병 복무기간 18개월 단축 단계적 검토"

국방부는 20일 현재 21개월(육군 기준)인 병사 복무기간을 18개월로 단축하겠다는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공약에 대해 "단계적으로 추진하는 방안을 정부가 다시 검토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민석 국방부 대..

박근혜 당선인 "탕평·화해 통해 분열·갈등 끊겠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20일 “과거 반세기 동안 극한 분열과 갈등을 빚어 왔던 역사의 고리를 화해와 대탕평책으로 끊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 당선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 새누리당 당사에서 발표한 대국민 인..

청와대, 대통령직 인수인계 준비 시작

청와대는 20일 새누리당 박근혜 대통령 후보가 제18대 대통령으로 당선됨에 따라 본격적인 대통령직 인수ㆍ인계 작업에 착수했다. 이명박 대통령도 이날 별도의 수석비서관회의를 열고 청와대를 중심으로 인수인계 작업에..

이 대통령- 박 당선인 내주께 회동할 듯

이명박 대통령과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 간 회동이 내주에 이뤄질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 2007년 제17대 대선 때는 19일 이명박 후보의 당선이 확정되고 다음날 당선증을 교부받은 뒤 9일이 지난 ..

[사설] 문재인과 진보진영의 패배, 무엇이 원인일까?

제18대 대통령선거에서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가 승리했다. 투표일이 예상을 뛰어넘은 75.8%에 달해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가 유리할 것이라는 예상은 완전히 빗나갔다. 특히 충청과 강원에서 완패했고, 경기인천에서도..

김종인 "박근혜 선결과제는 양극화 해결"

새누리당 김종인 국민행복추진위원장은 20일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선결 과제로는 "우리 사회에 극명하게 드러난 양극화 문제의 시급한 해결"을 꼽았다. 김 위원장은 이날 CBS라디오에 출연, 이 같이 밝혔다. ..

김종인 "기존순환출자 해소 문제, 인수위서 거론될 것"

새누리당 김종인 국민행복추진위원장은 20일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의 대선공약에서 제외된 `기존 순환출자 해소' 문제와 관련, "인수위원회를 발족하고 국정 전반의 우선순위를 설정할 때 경제민주화도 빠질 수 없는 사안으로..

홍준표 경남도지사 당선… 권영길에 압승

19일 제18대 대통령선거와 함께 치러진 경남지사 보궐선거에서 새누리당 홍준표 후보가 압승했다. 20일 새벽에 끝난 개표 결과 홍 후보는 119만1904표(62.91%)를 획득해 70만2689표(37.08%)표..

대통령 박근혜, 경남지사 홍준표, 서울교육감 문용린

19일 실시된 제18대 대통령선거에서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가 당선됐다. 또 이날 대선과 함께 실시된 서울시교육감 재선거에서는 보수성향의 문용린 후보가, 경남지사 보선에서는 새누리당 홍준표 후보가 각각 당선됐..

박근혜 광화문 당선 소감 (전문)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이번 선거는 국민 여러분의 승리입니다. 위기를 극복하고 경제를 살리려는 열망이 가져온 국민 마음의 승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제가 선거 기간 중에 ..

박근혜 대통령 당선… 첫 여성 대통령 탄생

19일 실시된 제18대 대통령 선거에서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를 누르고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가 당선됐다. 이에 따라 박 당선인은 사상 첫 여성 대통령에 부녀 대통령, 과반 득표 대통령 등의 진기록을 세우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