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물가

2월 생산자물가 0.3% 하락...코로나19·유가 하락

유가 급락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 여파에 소비가 크게 줄면서 2월 생산자물가가 3개월 만에 하락했다. 한국은행이 20일 발표한 '2월 생산자물가지수'를 보면 지난달 생산자물가지수는 103.7..
한선교

한선교 미래한국당 대표 전격사퇴

비례대표 공천을 놓고 미래통합당과 갈등을 겪은 미래한국당 한선교 대표가 19일 사퇴했다. 한 대표는 이날 당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저는 미래한국당 대표직을 이 시간 이후로 사퇴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은행

한은 3년여 만에 국고채 1.5조 매입...시장 안정화 목적

19일 국내 증시 폭락과 함께 채권시장마저 요동치면서 한국은행이 긴급히 시장 안정화 조치에 나섰다. 한국은행은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내고 채권시장 안정 및 환매조건부채권(RP) 매각 대상증권 확충을 위해 1조5천억 ..
아파트

코로나19에 서울 아파트값 상승도 멈췄다

서울 아파트값이 37주 만에 상승세를 멈췄다. 19일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이번 주 서울 아파트값은 지난해 7월 이후 8개월여 만에 보합 전환했다. 정부의 12·16대책 이후 강남권 고가 아파트를 중심으로 매수세가 감..
수출물가

중간재 수입 의존 높은 韓 제조업, 공급 차질 대비해야

중간재 수입의존도가 높은 한국 제조업 구조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수입에 차질에 생겨 공급에 문제가 생길 경우 제조업의 심각한 타격이 예상된다. 한국수입협회는 19일 내놓은 '코로나19 등의 긴급상황 ..
홍남기

홍남기 "채권시장안정펀드·증시안정기금 조성“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9일 "주식시장의 과도한 불안이 실물경제와 경제심리를 위축시키지 않도록 금융권이 공동 출자하는 증권시장 안정기금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차..
경기

코로나 불황, 금융위기보다 심각한 경기침체 온다

하이투자증권은 1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과거의 글로벌 금융위기보다 심각한 경기침체를 불러올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미 코로나19 불황으로 한국 산업 전반에 걸쳐 위험신호를 보이고 있다...
이란

이란서 교민 등 80명 전세기로 데려온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이란에서 한국 교민 등 80명이 전세기를 타고 귀국한다. 외교부에 따르면 이란 교민 74명과 이들의 이란 국적 가족 6명 등 80명은 18일(현지시간) 밤 이란 테헤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