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마스크

마스크 공급량 수도권 늘리고, 대구·경북 줄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지역별 확산 정도에 따라 정부가 공적 마스크 배정물량을 탄력적으로 조정하기로 했다. 신천지대구교회 집단감염에서 시작된 확산세가 주춤하며 진정 기미를 보이는 대구·경북 지역 특..
유은혜

코로나19 여파에 전국 학교 사상 첫 '4월 개학'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개학이 2주일 더 연기됐다. 올해 대입 일정은 고교 개학 연기가 더 장기화할 가능성을 고려해 여러 가지 변경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예준위

코로나19 추경안 심사 막판 진통…간사협의 불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대응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안(추경안)에 대한 국회 심사가 본회의 처리가 예정된 17일 오전까지 막판 진통을 겪고 있다. 이날 오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3당 간사협의체는 ..
황교안

황교안-한선교 공천 갈등…통합당, 해법 찾기 고심

미래통합당 영입인재들이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후보자 명단에서 당선권 밖으로 밀리면서 통합당 황교안 대표와 미래한국당 한선교 대표의 갈등이 폭발했다. 17일 통합당 내에서는 비례대표 후보를 둘러싼 갈등이 이어질 경우 '..
우한폐렴

벼랑 끝에 선 여행·숙박업...오프라인 카드 매출도 감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경기 침체가 우려되면서 여행, 숙박, 백화점 등 오프라인 상권이 직격탄을 맞고 있다.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의 경제적 위기가 신용카드 매출에서 그대로 드러나고 있다. ..
문재인

文대통령 "금융위기 때보다 심각…비상경제회의 주재“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제적 파장 최소화를 위해 "대통령이 직접 주재하는 비상경제회의를 통해 특단의 대책과 조치들을 신속히 결정하고 강력히 대처해 나가겠다"고 밝..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하,가계 빚·집값에 영향은 ’글쎄‘

코로나19가 장기화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글로벌 경기와 한국 경제 침체 가능성이 커진 상황에서 한은의 기준금리 인하가 부동산 시장을 자극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다. 한국은행은 기준금리를 0.5%포인트 내리는 ..
한은

한은 기준금리 '제로 '수준 인하 …1.25%→0.75%로

한국은행은 16일 오후 임시 금융통화위원회에서 기준금리를 '제로수준'으로 인하를 했다. 한국은행이 16일 기준금리를 연 1.25%에서 0.75%로 0.50%포인트 전격 인하했다. 국내 기준금리가 제로 금리대 영역에 ..
문재인

文대통령 "집단감염에 긴장 끈 놓을 수 없어“

문재인 대통령은 1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지금부터가 더욱 중요하다. 수도권의 방역 성공 여부가 중요한 시점"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코로나19 수도권 방역 대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