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항공

'팬데믹' 선언 후 한국발 입국제한 126곳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세계적 대유행인 '팬데믹' 수준으로 확산하면서 한국발 입국을 막는 국가가 늘고 있다. 외교부에 따르면 13일 오전 9시 기준 한국으로부터의 입국을 막거나 입국절차를 강화한 곳..
우한폐렴

정부, ”코로나19에 경제활동·심리 위축“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한국 경제가 위축되고 있다는 진단을 내놨다. 기획재정부는 13일 발간한 '최근 경제동향'(그린북 3월호)에서 "최근 우리 경제는 코로나19 확산의 영향으로 경..
우한폐렴

코로나19 어제 110명 늘어 총 7천979명

13일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수는 총 7천979명으로 집계됐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날 0시 기준 코로나19 확진자가 전날 0시보다 110명 증가했다고 밝혔다. 신규 확진자 하루 증가 ..
연준

美연준, 뉴욕증시 폭락에 단기유동성 공급 또 늘렸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단기유동성 공급을 대폭 늘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뉴욕증시의 폭락세가 이어지자, 연준은 연일 시장에 유동성을 쏟아붓고 있다. 연준의 '공개시장..
국회

예결위 예산소위, '코로나 추경' 심사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13일 예산조정소위원회를 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위한 2020년도 제1차 추가경정예산안(추경안)을 심사한다. 예산소위는 더불어민주당 손금주·전해철·홍의락, 미래통..
수출

2월 수출물가 1.2% 상승...환율 상승 영향

지난달 수출물가가 한 달 전보다 1.2% 올랐다. 한국은행이 13일 발표한 '2월 수출입물가지수'를 보면 지난달 수출물가지수는 97.90(2015년=100)으로 한 달 전보다 1.2% 올랐다. 1년 전과 비교해서는 ..
홍준표

홍준표, 대구 무소속 출마…"수성을로 간다“

미래통합당의 총선 공천에서 배제된 홍준표 전 대표가 무소속으로 대구에 출마한다. 홍 전 대표는 12일 경남 양산시에 있는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오늘로 양산을 지역구 출마를 포기하고 예비후보에서 사퇴..
경제

펜데믹 쇼크에 한국경제 1%대 성장 현실화

세계보건기구(WHO)가 11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팬데믹 선언으로 세계적 대유행을 공식화하면서 '한국 경제 1%대 성장' 전망이 현실화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세종 정부청사

세종청사 공무원 줄줄이 확진...상주 인원만 1만5천 명

'행정중심'인 정부세종청사에서 근무하는 중앙부처 공무원들이 잇달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청사 근무자들의 집단감염 우려가 커지고 있다. 12일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 등에 따..
황교안

통합당 최고위, 공천 재의 요구...대상은 어디?

미래통합당 최고위원회의는 12일 인천 연수을, 대구 달서갑, 부산 북·강서을 등 3곳에 대한 공천심사 결과에 대해 재의를 요구했다. 통합당은 이날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의결, 당 지역구 공천관리위원회에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