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경기둔화

KIEP "코로나19에 韓 실질GDP 최대 1.02% 감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정도에 따라 한국의 실질 국내총생산(GDP)이 0.51~1.02% 감소할 것으로 추정된다는 국책 연구기관의 분석이 나왔다.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은 13일 '코로나1..
금융감독원

금감원, 자본시장 위기단계 '경계'로 상향

금융감독원은 1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공포로 국내 증시가 요동치자 자본시장 위기 단계를 '주의'에서 '경계'로 높여 대응하기로 했다. 금감원은 이날 오후 유광열 수석부원..
중학생

특별입국절차 대상국 출신 유학생, 2주간 등교 중지

일본·이탈리아·이란 등 특별입국절차 적용 대상이 된 국가에서 앞으로 입국하는 유학생들은 입국 후 2주 동안 기숙사·원룸 등에서 격리 생활을 해야 한다. 교육부는 특별입국절차 적용 대상 국가가 늘어남에 따라 그동안 중..
코로나19

감염부터 격리해제까지 '무증상' 환자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병 초기뿐 아니라 격리해제까지 '무증상'을 유지하는 환자가 일부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방역당국은 무증상자 바이러스 전파능력이 있는지 역학조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한은

경제 수장들, 공매도 추가조치 신속 시행

경제수장들이 주식시장과 관련, 공매도 과열종목 지정제도 강화에 이어 필요한 추가적인 조치를 신속하게 시행하기로 했다. 외환시장과 관련해서는 불안심리에 대응해 시장안정조치를 적극적으로 시행하는 한편, 외화유동성 점검과..
세금

정부 "공공기관 1분기 13.6조 집행“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적인 재정 집행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공공기관도 경제살리기에 동참할 것을 요청하고 1분기 내로 13조6천억원 집행 계획을 내놨다...
정부

'TK 특별재난지역 선포' 준비...15일로 예상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해 대구·경북(TK) 지역 특별재난지역 선포 준비 절차에 돌입한 가운데 이르면 15일 정식 선포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이날 대구시청에서 주재한..
한은

한은, 임시 금통위 개최 시사…0.50%p 인하 '미지수'

한국은행이 임시 금융통화위원회 개최 가능성을 시사한 가운데 시장 일각에선 한은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금리 결정 결과가 나오는 오는 18일을 전후해 임시 금통위를 열고 금리를 내릴 가능성이 크다는 관측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