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영광 5호기 안전 재가동 승인돼

지난달 드러난 원전부품 품질검증서 위조 파문으로 가동이 정지된 영광 원전 5호기에 대해 원자력 안전위원회가 재가동을 승인했다. 원자력안전위원회는 31일 '제11회 원자력안전위원회'를 열고 품질 서류 위조 사건으..

올해 방한 외국인 관광객 1110만명 돌파할 듯

문화체육관광부는 올해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 수가 지난해보다 13.4% 증가한 1110만명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31일 밝혔다. 관광객 수는 1월부터 두자릿수 성장세를 지속하다 중·일 영토분쟁 등..

버스업계, 운행중단 철회… 택시법은 반대

28일 국회 본회의 개최를 앞두고 정치권의 택시법 처리 움직임에 반대해 전면 운행 중단을 예고했던 버스업계가 방침을 철회했다. 전국 버스운송사업조합연합회는 이날 "버스업계는 국가 대중교통체계의 근간을 흔드는 택..

국가자산 8000조원 돌파…10년새 2배 이상 증가

지난해 개인, 기업, 정부가 소유한 국가자산이 8000조원을 넘어서며 10년 만에 배 이상 늘어났다. 통계청이 27일 내놓은 `2011년 말 기준 국가자산 통계'자료에 따르면, 국가자산은 8319조원으로 201..

정부, 택시업계 설득 실패… 버스대란 우려

택시의 대중교통 법제화 대신 특별법 지원을 약속하며 택시업계 설득에 나섰던 정부가 설득에 사실상 실패했다. 정치권에서 택스의 대중교통 법제화를 강행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버스업계에서는 다시 운행중단을 예고..

서울 강남 교보빌딩 등 대형건물 4곳 정전

26일 오후 1시26분께 서울 강남구 역삼동 일대에 정전사고가 발생, 교보빌딩 등 인근 건물 4곳에 전기공급이 끊겼다. 현재 교보빌딩을 제외한 나머지 3개 건물은 전력공급이 재개된 상태다. 전력당국은 현재..

조환익 한전 사장, 낮은 자세로 소통 행보 나서

조환익 한국전력 신임 사장이 취임 직후부터 '소통' 실현을 위한 '낮은 자세' 행보에 나서고 있다. 조 신임 사장은 지난 20일 오후 4시30분 지식경제부 장관실에서 홍석우 지경부 장관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았다..

순천시의회 의원들 도심서 심야 난투극… 1명 중상

전남 순천시의회 의원들이 회기 중 술을 마시고 심야 길거리에서 난투극을 벌여 1명이 중상을 입었다. 21일 순천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새벽 0시께 순천시 연향동 모 노래방 앞길에서 순천시의회 주모, 서모, 신모..

강릉서 승용차 역주행 사고로 4명 사망·1명 중상

강릉서 승용차 역주행 사고로 4명이 사망하고 1명이 중상을 입은 참변이 일어났다. 19일 오전 1시44분께 강원 강릉시 교동 타이어뱅크 앞 도로에서 그랜저 승용차(운전자 송모씨·30)가 역주행 중 마주 오던 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