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나꼼수' 고별 방송… 투표 당부

인터넷 팟캐스트 방송 '나는 꼼수다'(나꼼수)가 대선을 하루 앞둔 18일을 끝으로 청취자들에게 작별을 고했다. 지난해부터 각종 현안에 대한 의혹을 제기해왔던 나꼼수는 이날 오후 공개한 마지막 방송에서도 최근 국..

문재인 기표 투표지 인증샷 다량 발송돼

제18대 대통령선거 부재자 투표에서 특정 후보를 기표한 투표지 인증샷이 스마트폰을 통해 대량 발송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제주지방경찰청과 제주시 선거관리위원회는 공식 투표용지에 문재인 민주당 대선 후보를 기표..

국정원, NLL 관련 자료 검찰 제출

서울중앙지검은 공안1부(이상호 부장검사)가 수사하고 있는 ’NLL 발언 논란’ 고소·고발 사건과 관련해 국가정보원으로부터 관련 자료를 제출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노무현 전 대통령의 NLL포기 발언의..

공무원 수 내년에 100만명 넘어선다

우리나라 공무원 수가 내년에 1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17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우리나라의 입법ㆍ행정ㆍ사법부 소속 공무원 수는 98만8755명이다. 이런 가운데 새누리당 박근혜..

경찰 "국정원 여직원 문재인 비방 댓글 발견 못해"

경찰은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를 비방하는 댓글을 올렸다는 의혹이 제기된 국가정보원 여직원 김모(28)씨의 개인 컴퓨터 등을 분석한 결과, 문 후보에 대한 비방·지지 게시글이나 댓글을 게재한 사실을 발견하지 못했다..

전국 곳곳서 살얼음 빙판길 교통사고 잇따라

14일 갑작스런 비와 추위로 전국의 도로 곳곳이 갑자기 살얼음 빙판길로 변하면서 크고 작은 교통사고가 잇따랐다. 이날 오전 7시30분께 충남 예산군 국도 45호선 덕산 부근에서 트레일러를 포함한 5대의 차량이 ..

달성서 빙판길 차량 20대 추돌… 3명 경상

14일 오전 8시 30분께 대구시 달성군 가창면 스파밸리 앞 길에서 차량 20대가 연쇄 추돌하는 사고가 일어났다. 하지만 대량 추돌사고에도 2~3명이 가벼운 상처를 입었을뿐 큰 인명피해는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노태우 전 대통령 생가에 방화 추정 화재 발생

노태우 전 대통령의 생가(대구 동구 신용동 소재)에 방화로 추정되는 화재가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3일 대구 동부경찰서에 따르면, 노 전 대통령 생가에 방화 추정 화재 사건이 발생, 사수에 나섰다. ..

서울 법인택시 수입금 투명해진다… 관리 시스템 운영

서울시가 내년부터 시내 법인택시가 얼마를 버는지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한다. 기존 택시업계에는 사납금 제도가 보편화돼 있어 기사들이 하루 수입 중 사납금을 내고 가져가는 수입은 집계되지 않아 택..

이정희, '남쪽정부' 발언으로 고발당해

제18대 대통령후보 TV토론회에서 '남쪽정부' 발언으로 논란이 됐던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선 후보가 일본 대사관에 트럭으로 돌진했던 시민에 의해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10일 검찰에 고발당했다. 고발인 김모(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