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보, 로펌 상대 저축銀 부당인출금 반환 소송예금보험공사 파산관리인이 중앙부산저축은행의 자문을 맡았던 법무법인을 상대로 반환 청구소송을 냈다. 이 은행 영업정지 직전 거액을 인출했기 때문. 예보는 최근 중앙부산저축은행 파산관리인..
`강기훈 유서대필 사건' 20일 첫 재심 재판… 20년만한국판 '드레퓌스 사건'으로 불리는 강기훈 유서대필 사건의 재심 첫 공판이 사건이 발생한 이듬해인 1992년 대법원의 유죄 확정판결이 내려진 지 20년 만인 이달 20일 열린다. 서울고법 형사10부(권기훈 부장..
서울 그린벨트 불법건물·토지변경으로 서울광장 1.3배 훼손서울 그린벨트내 임야나 밭을 무단으로 깎아 음식점 주차장이나 영업장 등으로 사용하는 위법행위를 한 업주들이 대거 적발됐다. 서울시 특별사법경찰(이하 특사경)은 관내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 내 위법행위 35건을 ..
경기북부 8개 시·군 20시 한파경보… 구리·남양주 한파주의보경기 동두천·문산기상대는 7일 오후 8시를 기해 경기 고양·양주·의정부·파주·동두천·연천·포천·가평 지역에 내려졌던 한파주의보를 한파경보로 대치하고 구리·남양주 지역에는 한파주의보를 발효했다...
10대 청소년 상대 성범죄자, 형량 깎아달라고?인터넷 채팅을 통해 알게 된 가출 초등생을 유인해 성폭행한 20대 남성과 할머니와 단 둘이 살고 있는 10대 청소년을 성폭행하려다 미수에 그친 20대 남성 등 10대 청소년을 상대로 한 성범죄자들이 중형을 선고받았다..
젊을수록 폭탄주 선호… 20대 2명 중 1명우리나라 15세 이상 남녀 중 30.3%가 최근 1년 사이에 폭탄주를 마신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대는 2명 중 1명, 30대는 3명 중 1명이 최근 1년 동안 폭탄주를 마신 적이 있다고 답해 젊..
경기북부 8개 시·군 20시 한파경보… 구리·남양주 한파주의보 경기 동두천·문산기상대는 7일 오후 8시를 기해 경기 고양·양주·의정부·파주·동두천·연천·포천·가평 지역에 내려졌던 한파주의보를 한파경보로 대치하고 구리·남양주 ..
10대 청소년 상대 성범죄자, 형량 깎아달라고? 인터넷 채팅을 통해 알게 된 가출 초등생을 유인해 성폭행한 20대 남성과 할머니와 단 둘이 살고 있는 10대 청소년을 성폭행하려다 미수에 그친 20대 남성 등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