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대검 차장 김진태·중수부장 김경수 발령

법무부는 4일 최근 검찰 지휘부 내분 사태의 책임을 물어 김진태(60·연수원 14기) 서울고검장을 대검찰청 차장검사로, 김경수(52·연수원 17기) 전주지검장을 대검 중앙수사부장으로 각각 전보 발령했다. 기존의..

20대 여대생 성폭행범 참여재판서 징역 10년

20대 여대생을 성폭행한 남성에게 국민참여재판에서 중형이 선고됐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6부(유상재 부장판사)는 4일 2005년 9월 자신이 노숙하던 근처의 한 20대 여성의 집에 침입해 성폭행하고 돈을 빼앗..

"아이돌보미 5명 중 2명 노동강도 비해 임금 적어"

여성가족부가 운영하고 있는 아이돌봄서비스의 돌보미 종사자 5명 중 2명은 노동강도에 비해 임금이 적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여성부에 따르면, 지난 8-9월 아이돌보미 944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

한국가스안전공사, 가족친화기업 인증 받아

한국가스안전공사는 4일 여성가족부로부터 금년도 가족친화기업으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공사는 지난 2009년에도 가족친화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가족친화인증은 근로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

8일부터 음식점내 흡연실 이외서 흡연 못한다

오는 8일부터 넓이 150㎡ 이상의 휴게·일반음식점에서는 별도로 설치된 흡연실에서만 담배를 피울 수 있는 등 원칙적으로 흡연이 금지된다. 또 '멘솔', '커피향' 등 담배에 향을 내기 위해 첨가되는 가향(加香)..

학교비정규노조 "정부 대안 안 내놓으면 14일 전면파업"

학교 비정규직 노조의 연합체인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4일 "13일까지 교육당국이 대안을 내놓지 않으면 14일 전국적인 전면파업을 포함한 총력투쟁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연대회의는 이날 서울 정부중앙청사 앞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