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모레퍼시픽

효과 보고 있는 아모레퍼시픽그룹 디지털 체질 개선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 해 2분기, 온라인 부문에서의 성장이 큰 힘을 보탰다. 국내 사업에서 온라인 채널 매출은 약 40% 성장하며 매출 증가를 이끌었고 해외에서도 럭셔리 브랜드의 온라인 매출이 약 100% 성장했다..
캬 소리 나는 맥주

오비 '캬 소리 나는 맥주' 출시 배경은

'캬 소리 나는 맥주'는 오비맥주가 KBC 브랜드를 앞세워 수제맥주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움직임 가운데 내놓은 제품이다. KBC는 오비맥주가 지난 6월 만든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다. Korea Brewers C..
기업

기업 절반, '인건비 부담에 내년 채용 줄이겠다'

기업의 절반 이상이 2022년 최저임금이 9160원으로 결정된 데에 대해 과도하다고 느낀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인건비 부담으로 내년 채용 규모를 줄이겠다고 응답한 기업들이 절반 가까이 차지해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스타벅스

신세계, 스타벅스코리아 최대주주 된다

신세계가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지분 17.5%를 마국 스타벅스 본사로부터 추가 인수한다고 27일 공시했다. 인수금액은 4742억원이다. 이번 인수로 이마트는 기존 지분 50%를 포함해 모두 67.5%를 보유하게 되며, ..
카드

카드사, 2분기 실적 선방에도 수수료 깎할까 불안

카드사들이 소비심리 회복에 힘입어 2분기도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카드업계는 코로나 4차 대유행 등으로 이런 실적 회복세가 하반기에도 이어지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했다. 게다가 상반기 양호한 실적이 자칫 연말 카드 가..
금융

카드·캐피탈업계도 대체투자 자율규제 도입

보험에 이어 여신전문금융업계도 대체투자 자율규제를 도입한다. 27일 여신전문금융업계에 따르면 여신금융협회는 이달 말 열리는 이사회에서 '여신전문금융회사 대체투자 리스크관리 모범규준' 제정안을 의결하고 다음달부터 시행..
렉키로나

변이 확산세..치료제로 적극 대응 중인 셀트리온

전 세계에서 '코로나19' 관련 백신 접종이 활발히 진행되고는 있으나,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코로나19 확산세가 짙어지고 있다. 효과적인 치료제가 필요한 상황 속에서 국내에서는 셀트리온이 이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투자, 여유자금 많으면 KB증권 유리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26일부터 이틀간 개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 청약을 시작했다. 중복청약이 금지 돼 증권사 한 곳에서만 청약을 할 수 있는데, 여유자금이 많다면 KB증권이 가장 유리하다. 일반청약 물..
가게

소상공인 대출·이자유예 108조 육박. 9월 재연장에 무게

오는 소상공인을 위한 9월 대출 만기 연장과 이자 납부 유예 조치가 종료 예정인 가운데 은행권의 재연장 여부에 대해 관심이 쏠린다. 일각에서는 자영업자의 대출 원금과 이자를 계속 미뤄주면 이들의 부채 규모만 더 키울..
제조업

제조업 업황 개선 흐름 4개월 연속 둔화

제조업 업황의 개선 흐름이 4개월 연속으로 둔화했으며 다음 달 업황 개선 전망에 대한 기대감도 악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도체, 조선, 가전 등을 제외한 대부분 업종이 전달보다 하락했으며 다음달 화학과 섬유 부문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