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개인전 단잠 미술 전시회

'단잠' 아작 개인전 개최

문화·예술 기획 회사인 시우컴퍼니(대표 김희영)는 아작 개인전 <단잠>을 오는 10월 20일부터 26일까지 인사동 토포하우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총 3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며, 작년에 이..
면적 구간별 전국 아파트 분양가구 비중

전국 분양아파트 10채 중 9채가 중소형

올해 들어 전국적으로 분양된 아파트 가운데 전용면적 85㎡ 이하의 가구 비중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20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올해 들어 이달 현재까지 전국 분양 아파트 총 23만4737가구 가..
일자리

청년실업률 1%p 오르면 잠재성장률 0.21%p 하락

청년(15∼29세) 실업이 증가할수록 성장 잠재력이 떨어져 국가 경제에 악영향을 준다는 분석이 나왔다. 한국경제연구원은 심각한 청년 실업 문제의 원인으로 낮은 경제성장률, 신성장동력 부재에 따른 신규 일자리 창출 여..
imf

IMF, 올해 아시아·태평양 성장률 6.5% 하향

국제통화기금(IMF)이 19일(현지시간) 한국과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6.5%로 하향 조정했다. 이창용 IMF 아시아·태평양 담당국장은 이날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주제로 한 화상 ..
증시

서학개미 331만 계좌. 올해 결제액 사상최대

국내 개인 투자자의 해외주식 계좌 수가 331만개를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해외주식 결제금액은 2889억달러를 돌파하며 사상최대를 기록했다. 20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진선미 의원이 금융감독원에서 제출받은 자..
달러

9월 외화예금 942억달러…한달 새 16억달러 증가

기업의 수출대금 예치 등의 영향으로 지난달 거주자 외화예금이 16억달러 늘었다. 반면 개인 달러 예금은 환율 상승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이 19일 발표한 '거주자 외화예금 동향'에 따르면 9월 말 기준..
주식 투자 증권 투자 개인투자자 차트 서학개미 개미투자자 동학개미

[증시 전망] 외국인 순매수 전환 오늘도 이어지나

전문가들은 19일 금일 증시에 대해 외국인 순매수가 전환한 것을 주목했다. 미국 뉴욕증시 상황도 국내 증시에 긍정적인 작용을 할 것으로 보인다. 케이프투자증권 나정환 연구원은 "원달러 환율이 1200원 고점에서 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