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모레퍼시픽

효과 보고 있는 아모레퍼시픽그룹 디지털 체질 개선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 해 2분기, 온라인 부문에서의 성장이 큰 힘을 보탰다. 국내 사업에서 온라인 채널 매출은 약 40% 성장하며 매출 증가를 이끌었고 해외에서도 럭셔리 브랜드의 온라인 매출이 약 100% 성장했다..
캬 소리 나는 맥주

오비 '캬 소리 나는 맥주' 출시 배경은

'캬 소리 나는 맥주'는 오비맥주가 KBC 브랜드를 앞세워 수제맥주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움직임 가운데 내놓은 제품이다. KBC는 오비맥주가 지난 6월 만든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다. Korea Brewers C..
미국

확진자 재급증에 美 마스크 쓰기 지침 '유턴'

미국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가파르게 증가하면서 '마스크 쓰기' 지침이 다시 나왔다. 일부 주에서 자체적으로 마스크 의무화 지침을 되살린 데 이어 27일(현지시간)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마스크를 벗어도 ..
오피스

美 임금 올랐다지만 "인플레이션에 실제로 2% 줄어"

미국 경제가 코로나19 여파에서 벗어나면서 근로자들의 임금이 최근 많이 올랐지만 물가를 감안한 실질 임금은 오히려 2%가량 줄었다고 미 경제매체 CNBC 방송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 6월 미..
가오투

뉴욕증시 상장 中교육기업 주가, 규제에 98% 폭락

미국 뉴욕증시에 상장된 한 중국 교육기업의 주가가 6개월 만에 98%나 폭락했다. 중국 교육 당국이 사교육 시장에 대한 규제와 단속을 강화하면서 직격탄을 맞았다. 28일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
서울 아파트

홍남기 "주택공급에 최우선, 택지 추가 확보 적극 검토"

정부가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해 주택 공급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하고 추가적인 택지 확보에 나서기로 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8일 이런 내용 등을 담은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해 국민께 드리는 말씀..
대출

은성수 "하반기 가계대출 증가율 3∼4%로 억제"

금융당국이 가계대출을 지금보다 더 엄격하게 관리하겠다고 밝히면서 대출 옥죄기는 하반기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가계부채 증가와 일부 자산시장의 과열 등으로 민간 부채가 급증하는 상황에서 기준금리가 오를 경우..
구글

애플·MS·알파벳, 2분기 실적 고공행진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모기업 알파벳 등 미국 빅테크 기업들이 2분기에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실적을 달성했다. 이들 3개 기업은 27일(현지시간) 이러한 내용의 2분기 실적을 일제히 발표했다...
IMF

IMF, 올해 세계성장률 6% 전망 유지

국제통화기금(IMF)은 올해 세계경제 성장률을 전망치를 6.0%로 유지했다. 이번 수정 전망치에 따르면 백신 접종 속도에 따른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간에 경기 회복 격차가 더 벌어졌다. 이는 3개월 전인 지난 4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