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교통카드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전국에서 사용한다

이달 29일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스마트폰으로 알뜰교통카드를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가 28일 밝혔다. 알뜰교통카드는 ..
태풍

태풍 '찬투' 북상에 위기경보 '경계' 격상

행정안전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은 16일 제14호 태풍 '찬투' 북상으로 제주도에 태풍 주의보가 발표됨에 따라 위기 경보 수준을 '주의'에서 '경계'로 올..
개인전 단잠 미술 전시회

'단잠' 아작 개인전 개최

문화·예술 기획 회사인 시우컴퍼니(대표 김희영)는 아작 개인전 <단잠>을 오는 10월 20일부터 26일까지 인사동 토포하우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는 총 3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며, 작년에 이..
출근

겨울같은 출근길애 서울 첫서리…남부 기온 역대 최저

출근길에도 겨울 같은 추위가 이어졌다. 18일 서울에는 올가을 첫서리가 내렸으며 남부 지방 곳곳에서는 동시기 역대 최저기온 기록을 경신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내륙지역의 경우 영하 4도에서 5도,..
날씨 썸네일용

'반소매 입다가 패딩으로'…기습 한파 이유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내려질 정도로 갑자기 추워졌다. 일주일 전만 해도 낮 기온이 25도를 넘는 '가을치곤 더운 날'이 이어지다가 갑자기 11월 수준 추위가 닥쳤다. 17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같은 기습적인..
현대자동차 캐스퍼 경차 SUV 출시

현대차 캐스퍼 기본모델로 120개월 할부 신청하면?

현대자동차는 29일 온라인 발표회 '캐스퍼 프리미어(CASPER Premiere)'를 열고 경형 SUV 캐스퍼 판매를 본격 시작했다. 캐스퍼는 국내 자동차 업계처음으로 온라인 판매를 통해 시작했다. 캐스퍼의 판매가격..
교통카드

모바일 알뜰교통카드, 전국에서 사용한다

이달 29일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스마트폰으로 알뜰교통카드를 발급받아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가 28일 밝혔다.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 이용 시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에 비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