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청와대

청와대 "급격한 거리두기 강화보다는 미세조정"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 감염 확산에 따른 방역 강화 여부를 두고 "급격한 거리두기 강화보다는 (현재 조치를) 어떻게 미세하게 조정할지를 ..
아파트

서울 아파트 6주 연속 상승폭 둔화…강북구 상승세 멈춰

서울 아파트값 상승폭이 6주 연속 둔화된 가운데 강북구의 매매가격이 1년 반 만에 상승세를 멈췄다. 대출 규제와 금리인상과 종합부동산세 과세, 대통령 선거 등 대형 변수까지 앞두면서 매수심리가 얼어붙고 매수 시장은 ..
코로나 확진자 재택치료

코로나19 확진자 재택치료

지난달 위드코로나, 즉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완화한 이후 코로나19 확진자 및 중증환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일상회복 2단계 시행을 유보하기로 하고, 재택치료와 추가접종을 확대하는 등..
윤석열

자리다툼 내분에 컨벤션효과 까먹은 野

국민의힘의 자중지란이 악화일로다. 선대위 인선 이견, '당대표 패싱' 논란으로 불거진 윤석열 대선 후보와 이준석 대표의 갈등은 장기화 수순을 밟는 모양새다. 그 이면에는 내년 대선과 함께 치러지는 3·9 재보궐 선거..
이주열 총재

한은 "올해 물가 상승률, 전망치 2.3% 웃돌 가능성"

한국은행은 2일 "올해 연간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11월 전망 수준(2.3%)을 다소 상회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한은은 이날 오전 '11월 소비자물가 통계'가 공개된 직후 배포한 참고자료를 통해 "11월 물가상..
파월 연준 의장

연준 "美경제 전반에 광범위한 물가상승"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1일(현지시간) 공급망 차질과 노동력 부족 사태 등으로 전방위적인 물가 상승이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연준은 이날 공개한 경기동향 보고서 '베이지북'을 통해 "원자재에 ..
홍남기 부총리

당정, 소상공인 손실보상 하한 10만→50만원 인상 합의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1일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에 대한 손실보상금 하한액을 50만원으로 상향하기로 했다. 민주당에 따르면 당정은 이날 손실보상금 하한선을 기존 10만원에서 50만원으로 인상하는 방안에 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