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포스코인터내셔널 광양 LNG터미널 전경

포스코인터내셔널 광양 제2 LNG터미널 착공

포스코인터내셔널은 31일 ‘광양 제2 LNG터미널’이 착공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광양 제2 LNG터미널’은 총 9300억 원을 투자해 20만㎘(킬로리터) 급 LNG 탱크 2기를 2025년까지 추가 증설하는 사업으로..
한·미 국방장관회담 공동기자회견

한미, 北핵 고도화 반영 연합연습 확대

한미는 '힘에 의한 평화'를 구현하고자 고도화된 북한 핵·미사일 위협과 변화된 안보 정세를 반영한 연합연습을 확대하고 확장억제 실행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적시적이고 조율된 미국 전략자산 전개가 이뤄지도록 긴밀히..
마스크 착용 관련 안내문

실내마스크 의무 해제, 올 여름엔 자유로워질까

실내마스크 착용의무 조정 2단계 중 1단계가 시작됨에 따라, 일부 장소를 제외하고는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됩니다.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곳은 어디인지, 일상회복은 언제쯤 가능해질 것인지, 정기석 코로나19 특별대응..
르노,닛산

닛산·르노 지분 구조 재편, .지분율 15% 대등

르노와 닛산이 르노가 보유한 닛산 지분 축소 거래 등과 20년 이상 된 지분 구조 재편에 합의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3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WSJ에 따르면 일본 자동차 제조업체 닛산이 프랑스 파트너 르..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

삼성전자 4분기 반도체 영업익 97% 급감…적자 겨우 면해

삼성전자가 글로벌 경기 침체로 주력 사업인 메모리 반도체 사업를 비롯해 스마트폰과 가전 등이 총체적인 부진에 빠지며 '어닝 쇼크'(실적 충격)를 기록했다. 특히 삼성전자 실적을 지탱하던 반도체 부문의 4분기 영업이익..
현대 일렉트릭 로고

현대 일렉트릭 1100억 규모 변압기 공급 계약 체결

HD현대의 에너지 솔루션 계열사 현대일렉트릭은 31일 미국 최대 전력회사 아메리칸 일렉트릭 파워(AEP)와 배전용 패드(PAD) 변압기 3500대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변압기 계약은 총 1100억 ..
ASML

중국, 美 반도체 수출 제한국 네덜란드에 공급망 요구

중국이 네덜란드에 공급망을 유지하고 무역을 개방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고 블룸통신버그이 30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이 매체는 이는 첨단 반도체 기술에서 중국을 차단하려는 미국의 압박 속에서 책략의 여지를 찾으려는 중..
주변 진동에 맞추어 전기를 생산하는 에너지 하베스터

KIST '자동 공진 튜닝 기술' 스마트 에너지 하베스터 개발

주변 환경의 진동에 실시간으로 맞추어 진동하면서 전기를 생산하는 기술이 국내에서 개발됐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은 31일 전자재료연구센터 송현철 박사 연구팀이 주변 환경에 따라 스스로 공진 주파수를 바꾸는 튜닝 하베스팅..
난방가전

슬기로운 난방비 절약 생활, '이것만은 꼭'

혹독한 겨울 한파 속 날아든 난방비 폭탄 고지서에 서민들의 당혹감이 커지고 있다. 이에 생활 속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봤다. 실내 적정 난방 온도를 18~20℃로 설정하는 게 난방비를 아낄 수 있는 ..
KDI '우리나라 중산층의 현주소와 정책과제' 브리핑

10년간 중산층 늘었지만 '노력하면 계층 상향' 기대 줄어

최근 10년간 우리나라 중산층 비중은 60%대까지 늘어났지만 노력하면 사회경제적 지위가 높아질 것이란 기대가 줄었다는 분석이 나왔다. 특정 기간의 소득 변화 정도를 보여주는 소득 이동성도 낮아진데다 부동산 자산을 중..
아다니 그룹

아다니, 美 공매도 공격에 시총 650억 달러 손실

미국 공매도 그룹 힌덴부르크 리서치의 비판에 대한 아다니 그룹의 반박문이 투자자들을 진정시키지 못하면서 아다니 그룹 주식이 30일 큰 폭으로 하락했으며 현재 650억 달러(약 80조 215억원)의 주식 가치 손실을 ..
환경부 로고

[종합] 환경부, 수소 생태계 지원 본격화

정부의 수소차를 비롯한 수소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지원 정책이 올해부터 점차 본격화된다. 환경부는 지난달 28일 올해 수소충전소 민간사업 공모를 선제적으로 발표하고, 지난 30일에는 지자체와 함께 올해 수소차 보급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