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판교IC 사고

판교IC 사고 정체, 무슨 일

경부고속도로 판교IC 부근 교통사고로 한때 정체가 극심했다. 1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쯤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경부고속도로 판교 분기점 부근 서울 방면 도로에서 60대 A씨가 몰던 25t 화물차량과 ..
농심 배홍동 모델 유재석 4년 연속

농심, '배홍동' 신규 광고 온에어

농심이 배홍동 광고 모델로 방송인 유재석을 4년 연속 발탁하고, 새로운 TV광고를 20일부터 선보인다. 이번 광고는 유재석이 리포터가 돼 비빔면 장인과 소비자와 인터뷰를 하는 컨셉으로, '비법전수'편과 '맛집소..
삼성전자의 보조 배터리팩과 실제 동시 충전 모습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재활용 소재 보조 배터리팩 2종 출시

삼성전자가 재활용 소재를 적용한 보조 배터리팩 2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신규 배터리팩은 용량과 충전방법에 따라 ‘PD 배터리팩 2000mAh’와 ‘PD 무선충전 배터리팩 1000mAh’로 나뉘며, 외관의 3..
뉴욕증시

뉴욕증시, 주요 이벤트 앞두고 상승

뉴욕증시는 이번 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앞두고, 엔비디아와 알파벳 등 기술주의 강세에 상승했다. 18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75.66포인트..
삼성전기가 개발한 하이엔드급 MLCC [삼성전기 제공]

삼성전기, 하이엔드급 전기차용 고압 MLCC 개발

삼성전기가 차량용 전기·전자장비를 아우르는 ‘전장’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삼성전기는 최근 전기자동차에 적용 가능한 고압 적층세라믹캐피시터(MLCC)를 개발해 전장용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6..
엔비디아

엔비디아 플래그십 AI 칩 B200 공개

엔비디아의 젠슨 황 최고 경영자(CEO)는 18일(현지 시각)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이전 제품보다 30배 더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엔비디아의 최신 칩을 공개했다. 그는 이날 엔비디아의 기술을 사용하는 기업에 AI..
아파트

아파트 공시가격 1.52% 상승…강남권 보유세 소폭 늘듯

올해 아파트를 비롯한 전국 공동주택 공시가격이 1.52% 오른다. 공시가격에 연동되는 부동산 보유세는 전반적으로 작년과 비슷한 수준인 가운데 서울 강남권을 비롯해 집값이 오른 단지는 보유세 부담이 소폭 늘어날 것으로..
스마트로와 타디스테크놀로지가 개발한 오픈형 스마트 전기차 충전 단말기 [스마트로 제공]

스마트로, 국내 최초 오픈형 스마트 전기차 충전기 출시

KT그룹의 종합 지급결제 전문 계열사 스마트로가 최근 전기차 충전플랫폼 전문기업 타디스테크놀로지와 협력하여 신용카드를 처리할 수 있는 오픈형 스마트 전기차 충전기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현재 국내 ..
물가

할인지원에 소매가격 하락…배 4100원·사과 2400원

사과와 배 소매가격이 정부의 대규모 할인 지원과 유통업계 행사 등으로 일시적으로 하락세로 전환했다. 그러나 아직 지난해보다 가격은 높은 편이다. 도매가격이 여전히 두 배가 넘어 여름 햇과일 출하 전까지 가격 강세가 ..
코스피

코스피, 기관 매수로 반등 2680대 재탈환

지난주 2700 고지 점령 후 2660대까지 밀렸던 코스피가 하루 만에 반등해 18일 2680대를 회복했다. 이날 코스피 종가는 전장보다 19.0포인트(0.71%) 오른 2685.84로 집계됐다...
효성중공업 신임 대표이사 우태희

효성중공업, 신임 대표이사에 우태희 사장 선임

효성중공업이 지난 16일 이사회를 통해 우태희 사내이사(사장, 62세)를 중공업과 건설을 총괄하는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8일 밝혔다. 우 대표이사는 △연세대학교 행정학과(1984년)를 졸업하고 △서울대 ..
제1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수상작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접수 시작..2회째

지난해보다 응모 부문과 상금 규모 등이 확대된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접수가 18일 시작된다. 오뚜기는 지난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2회째 기획했으며, 올해 열리는 제2회 공모전은 '일..
부산 KCC 허웅

KBL 인기상 투표 31일까지

KBL 인기상 투표가 31일까지 진행된다. 18일 KBL은 통합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포카리스웨트 인기상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