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코스피

'널뛰기 장세' 코스피 1% 반등, 2650대 회복

코스피가 26일 반도체주와 금융주가 동반 강세를 보이면서 2650대를 회복했다. 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27.71포인트(1.05%) 상승한 2656.33에 장을 마쳤다. 지수는 전장보다 22.32포인트(0.85..
마이크로소프트

MS·알파벳 주가, AI 투자 수요에 급등세

알파벳과 마이크로소프트 주가가 26일(현지 시각) 급등세를 보였다. 이날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은 투자자들에게 막대한 인공 지능 투자가 수익 증가로 보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하루 전 메타..
대통령실

尹대통령-이재명 첫 회담, 29일 대통령실서 개최

윤석열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오는 29일 오후 2시 용산 대통령실에서 첫 양자 회담을 열기로 했다. 대통령실 홍철호 정무수석과 천준호 민주당 대표비서실장은 26일 회담 일정 등을 조율하기 위한 제3차 ..
HD현대의 M&T 엑스포 2024 부스 전경 [HD현대 제공]

HD현대, 남미·유럽 건설기계 시장 공략 박차

HD현대가 건설기계 부문의 글로벌 TOP5 진입을 목표로 기존 시장인 유럽과 신흥시장 남미에 대한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먼저 남미에서는 M&T 엑스포 2024에 참가하면서 초대형 건설기계와 광산장비를 소개하는 등 ..
엔화

BOJ 기준금리 동결…엔화 156엔 34년만에 최저

일본 중앙은행인 일본은행(BOJ)이 26일(현지 시각) 기준금리를 동결했다. 이에 외환시장에서 엔/달러 환율이 달러당 156엔을 돌파하며 34년 만에 최처지를 기록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은 전했다...
헌법재판소

형제자매 유류분 위헌…재판관 전원일치 의견

형제자매 유류분 위헌 판단이 나왔다. 2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헌법재판소는 민법 1112조 4호에 대해 재판관 전원일치 의견으로 위헌으로 결정했다. 현행 민법은 자녀·배우자·부모·형제자매가 상속받을 수 있는 지분(..
건설기술연구원이 개발한 이산화탄소 먹는 콘크리트 기술 [건설연 제공]

건설연, 국내 최초 이산화탄소 저장 콘크리트 개발

국내 연구진이 최근 콘크리트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포집·저장하는 기술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건설연)은 ‘나노버블 기반 이산화탄소 먹는 콘크리트’를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 1분기 매출 13조8624억원…부품사업 호황

현대그룹의 차량 고부가가치 부품 생산기업 현대모비스가 부품사업의 호황과 환율 영향 등으로 높은 1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1분기 매출이 13조 8692억 원으로 집계됐으며, 영업이익은 5427억 원을..
바이트댄스

바이트댄스, 틱톡 강제 매각하느니 美 사업 종료

틱톡의 모회사 중국 바이트댄스가 톡톡의 미국 사업을 강제로 매각하는 법안에 맞서 모든 법적 옵션이 통하지 않을 경우 미국 내 사업을 아예 종료할 것이란 로이터 통신의 보도가 나왔다. 26일(현지 시각) 4명의 소식통..
김병환 차관

기재차관 "배추 등 가격불안 7종, 5월중 할당관세 0%"

김병환 기획재정부 1차관은 26일 "1분기 경제가 강한 성장세를 보였고 내용에서도 '민간 주도'와 '내수·수출 균형'의 역동적이고 모범적인 모습"이라며 "내수회복과 민생안정을 위해 무엇보다 물가안정이 중요하다"고 말..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 3파전…제주항공 최종 불참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 매각 본입찰이 3파전으로 좁혀졌다. 2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매각 주관사인 UBS는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 매각을 위한 본입찰을 진행해 에어인천, 에어프레미아, 이스타항공 등 3개사로부터 참여 ..
LG전자의 중동·아프리카 쇼케이스 2024 [LG전자 제공]

LG전자, 중동·아프리카 현지 맞춤형 사업 박차

LG전자가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의 현지 밀착 소통으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이틀간 ‘LG 쇼케이스 2024’를 열고 신제품 발표 및 파트너사와의 소통을 추진한다..
카카오모빌리티와 서울시의 전기차 오토차징 서비스 [카카오모빌리티 제공]

카카오모빌리티, 서울 전기차 오토차징 서비스 출시

카카오모빌리티가 서울의 전기차 자동 충전 서비스 ‘오토차징’을 카카오내비 앱에 새로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오토차징은 전기차 충전소에서 충전 시 충전기가 자동으로 차량 정보를 인식해 결제까지 알아서 진행되는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