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우한폐렴 치료

신종코로나 해법?…中 요청에 美 제약사 HIV치료제 공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마땅한 치료제가 없는 가운데 미국 제약업체들이 중국 보건당국의 요청에 따라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 치료제 등 항바이러스제를 공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27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
중국 우한 폐렴

中우한폐렴 확산가속…사망 106명·확진 4515명

중국 지도부가 '우한 폐렴' 확산을 막기 위해 전면에 나섰지만 확진자와 사망자가 하루 사이 급증하며 걷잡을 수 없이 퍼지고 있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위건위)는 28일 0시 현재 전국 30개 성에서 '우한 폐렴'..
우한서 빠져나간 500만명' 중 한국행 6천430명

우한서 빠져나간 500만명 어디로…한국에만 6천430명

중국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폐렴이 급속히 확산한 후 도시가 봉쇄되기 전까지 우한 거주자 500만명이 도시를 빠져나간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들의 행방과 관련한 빅데이터 ..
일본

日 작년 무역적자 17조원대...對韓 수출 12.9%↓

일본 재무성이 23일 발표한 무역통계(속보치, 통관기준)에 따르면 일본은 작년 한 해 동안 총 1조6천438억엔(약 17조원)의 무역적자를 기록했다. 일본이 연간 기준으로 무역적자를 낸 것은 2018년(1조2천245..
우한 폐렴

중국, '우한폐렴' 발병지 우한 한시적 봉쇄

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인 '우한 폐렴'의 발병지를 한시적으로 봉쇄하는 총력대응전에 들어갔다.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우한시 지방정부는 현지시간으로 23일 오전 10시를 기해 대중교통 운영을 전면 중단하기로 했다..
중국

우한 폐렴, 中전역 확산, 환자 급증에 전 세계 긴장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인 '우한 폐렴' 환자 발생 지역이 계속 넓어지면서 확진자 또한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 이는 사실상 중국 정부가 사람 간 전염 가능성을 초기에 판단하지 못해 방역 체계가 뚫린 셈으로 최..
IMF\

IMF 총재 "최근 경제, 대공황 전 상황 떠올리게 해“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IMF 총재가 20일(현지시간) 최근의 사회 상황은 대공황으로 파국을 맞은 1920년대를 연상시킨다고 말했다고 미국 일간 워싱턴포스트(WP)가 보도했다. 게오르기에바 총재는 이날 스위스 다보..
중국

美 금융 기업들, 中 부실채권 정리 사업에 '눈독’

미국 금융서비스 기업들의 중국의 거대한 부실채권(NPL) 정리사업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0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중국은 지난주 미중 1단계 무역합의에서 미국의 요구로 산더미처럼 쌓여만 가는 자국 은행들의 부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