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미국

확진자 재급증에 美 마스크 쓰기 지침 '유턴'

미국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가파르게 증가하면서 '마스크 쓰기' 지침이 다시 나왔다. 일부 주에서 자체적으로 마스크 의무화 지침을 되살린 데 이어 27일(현지시간)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마스크를 벗어도 ..
오피스

美 임금 올랐다지만 "인플레이션에 실제로 2% 줄어"

미국 경제가 코로나19 여파에서 벗어나면서 근로자들의 임금이 최근 많이 올랐지만 물가를 감안한 실질 임금은 오히려 2%가량 줄었다고 미 경제매체 CNBC 방송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 6월 미..
가오투

뉴욕증시 상장 中교육기업 주가, 규제에 98% 폭락

미국 뉴욕증시에 상장된 한 중국 교육기업의 주가가 6개월 만에 98%나 폭락했다. 중국 교육 당국이 사교육 시장에 대한 규제와 단속을 강화하면서 직격탄을 맞았다. 28일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
구글

애플·MS·알파벳, 2분기 실적 고공행진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모기업 알파벳 등 미국 빅테크 기업들이 2분기에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실적을 달성했다. 이들 3개 기업은 27일(현지시간) 이러한 내용의 2분기 실적을 일제히 발표했다...
IMF

IMF, 올해 세계성장률 6% 전망 유지

국제통화기금(IMF)은 올해 세계경제 성장률을 전망치를 6.0%로 유지했다. 이번 수정 전망치에 따르면 백신 접종 속도에 따른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간에 경기 회복 격차가 더 벌어졌다. 이는 3개월 전인 지난 4월 전..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영국과 무역 강화 위해 투자 장벽 낮춰야

인도네시아가 영국과의 무역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사업 접근성을 개선하고 무역장벽을 낮춰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 인도네시아 정책 연구 센터(CIPS)의 펠리파 앤 아만타 소장은 28일(현지 시각) 다른 개발 도상국과..
인텔

인텔, 퀄컴 칩 제조 'TSMC·삼성 잡자'

미국 반도체 기업 인텔이 세계 최대 통신 칩 제조사 퀼컴 반도체 제조에 나선다. 인텔은 이번 퀼컴 반도체 제조를 계기로 파운드리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로이터·블룸버그 통신 등에 따르면 인텔은 26일..
코비드

스위스, 인도네시아에 산소 발생기 600대 지원

최근 인도네시아에 전염성이 강한 코로나19 델타변이로 인해 확진자 수가 급증한 가운데 스위스가 국제 인도주의적 차원에서 지난 24일(현지 시각) 인도네시아에 600개의 산소발생기를 보냈다. 자카르타 주재 스위스 대사..
디디추싱

중국, 美 증시에 상장한 디디추싱에 역대급 규제 검토

중국 당국이 차량공유업체 디디추싱(滴滴出行)에 중징계를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규모 과징금은 물론 영업정지, 상장 폐지 등이 거론되고 있다. 중국의 차량공유업체 디디추싱(滴滴出行) 주가가 22일(현지시간) 뉴..
존클래시

미국, 자국기업에 홍콩 내 사업 위험 경고

미국 정부가 지난 16일(현지시간) 홍콩에서 사업하는 자국 기업들에게 새로운 국가보안법 시행에 따른 위험에 대해 경보를 내렸다. 미국 재무부와 상무부, 국토안보부는 이날 성명을 통해 홍콩에서 미국인 한명을 포함한 외..
글로벌

이상 기온에 아시아인 260만명 사망 '폭염이 더 위험'

이상 기온으로 아시아에서만 매년 260만명이 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남아시아에서 이상 기온으로 연간 약 190,000명의 사망자가 나왔다. 이 중 89%가 추위와 연관이 있으나 폭염과 관련된 온열 질환 사망자가..

애플·MS·알파벳, 2분기 실적 고공행진

구글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모기업 알파벳 등 미국 빅테크 기업들이 2분기에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실적을 달성했다. 이들 3개 기업은 27일(현지시간) 이러한 내..

IMF, 올해 세계성장률 6% 전망 유지

IMF
국제통화기금(IMF)은 올해 세계경제 성장률을 전망치를 6.0%로 유지했다. 이번 수정 전망치에 따르면 백신 접종 속도에 따른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간에 경기 회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