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코로나19 백신

WHO "코로나19 백신 개발 진척 속도 빠르다"

세계보건기구가 신종 코로나 바이라스 감염증 백신 개발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사무총장은 6일(현지시간) 제노바 세..
유럽증시

유럽 증시, 하락 출발···부양안 협의 실패

유럽 증시는 월가의 소폭 하락 마감의 영향과 유로존 재무장관들의 재정 합의 실패로 하락 출발했다. 범유럽 스톡스 600은 8일(현지시간) 장 초반 1% 하락했다. 석유와 가스주가 2.7% 떨어졌고, 기술주는 0..
국제 유가

"유가 폭락, 사우디-러시아 협상으로는 막을 수 없다"

국제 유가의 폭락이 지속되는 가운데 OPEC(석유수출국기구)과 10개 주요 산유국 연대체인 OPEC+ 회의가 9일(현지시간) 열릴 예정이지만 석유 감산을 통한 파급 효과는 여전히 미지수로 남아있어 시장에 혼란을 야기..
에어비앤비

여행 산업 죽 쑤는데 10억 달러 투자받은 에어비앤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 19) 사태속에서 여행업계가 가장 심각한 타격을 입었다. 이런 가운데 AFP는 공유숙박 플랫폼 에어비앤비는 6일(현지시간) 코로나 사태 속에서도 투자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투자자는..
아베

일본 총리, 도쿄 등 7개 지역에 긴급사태 선언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7일 오후 총리관저에서 열린 정부 코로나19 대책본부 회의에서 도쿄도(東京都) 등 7개 광역지자체를 대상으로 긴급사태를 선언했다. 발령 기간은 이날부터 일본의 황금연휴인 '골든위크'가 끝나는 ..
아베

일본 코로나19 긴급대책으로 1200조 원 푼다

일본 정부가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가구와 기업을 지원하는 대규모의 경기부양책을 발표했다. 일본 정부가 7일(현지시각) 경기부양책으로 108조 8153억 엔(1209조 원)을 책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일본 GD..
코로나19 백신

WHO "코로나19 백신 개발 진척 속도 빠르다"

세계보건기구가 신종 코로나 바이라스 감염증 백신 개발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사무총장은 6일(현지시간) 제노바 세계보건기구 본부에서 "임상시험에 70여 개국이 참가해 ..
세계보건기구 WHO

WHO, 코로나19 증상 나타나기 3일 전부터 전염 가능

세계보건기구(WHO)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전파가 증상이 나타나기 3일 전부터 이뤄질 수 있다고 밝혔다. WHO 소속 마리아 반 케르코브 박사는 6일(현지시간) 미디어 브리핑에서 "코로나19는 전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