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미 주류 금융권 가상화폐 비즈니스 '조용한 확장'

가상화폐를 둘러싼 '거품ㆍ사기' 논쟁이 끊이지 않고 있지만, 미국 주류 금융권 일각에서 가상화폐 거래 사업을 조용히 확장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미국 필라델피아에 본사를 둔 금융회사 '서스쿼해나 인터내셔널 그룹..

태국중앙은행 "디지털 화폐 발행 고려"

태국 중앙은행(Bank of Thiland)이 디지털 화폐(CBDC·Cetral Bank Digital Currency) 발행을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5일(현지시간) 태국중앙은행의 베라타이 산티프랍..
피델리티

피델리티,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 추진

초대형 글로벌 자산운용사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이하 피델리티)가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6일 소식통을 인용해 "피델리티가 암호화폐 거래소를 설립하는 작업을 뭍..

美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일본 진출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일본에 진출한다. 5일 현지 신문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미쓰비시UFJ 파이낸셜그룹과 협력해 일본에 진출할 계획이다. 코인베이스의 이용자수는 미국을 중심으로 2000만명..

美SEC, 암호화폐 책임자에 슈체파닉 부이사 임명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분야를 담당하는 책임자로 지금까지 분산원장 워킹그룹을 이끌어 온 발레리 슈체파닉를 공식 임명했다. 4일(현지시간) SEC는 “슈체파닉은 암호화폐공개(ICO)나 ..

IMF "암호화폐가 중앙은행 자금 수요 줄인다"

국제통화기금(IMF)이 최근 '디지털 시대의 통화정책' 보고서를 발간하고, 암호화폐가 중앙은행에 대한 자금 수요를 줄일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이 보고서에서 "비트코인과 기타 암호화폐 출현으로 중앙은행의 중개..

암호화폐 거래소, 실명확인계좌 전환 서두른다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실명확인계좌 전환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빗썸은 4일부터 실명확인계좌로 등록하지 않을 경우 하루 원화 출금 한도를 10% 하향 조정한다. 빗썸 측은 "금융 사고 예방과 투명한 거래 환경을..

러시아 월드컵이 암호화폐 가격 올린다?

2018 러시아 월드컵이 최근 하락세를 거듭하고 있는 암호화페 가격을 끌어 올릴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지난 31일 빌리 밴브로 프리랜서 저널리스트는 포브스의 기고문을 통해 "러시아 디지털 결제의 90%가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