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GS25 배달 우리동네딜리버리 도보 배달 우딜

인기끄는 도보배달, 영역도 확대된다

도보 배달의 인기가 커지고 있다. GS리테일의 배달 서비스 중개 플랫폼인 우리동네딜리버리(이하 우딜)의 모집 인원이 6만명을 넘었다. 우딜은 지난 8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회사는 당초 21년말까지 5만명으로 계..
SK바이오사이언스 일반 청약을 앞둔 한국투자증권 영업점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의 다음 타자는?

오는 18일 상장하는 SK바이오사이언스의 일반 공모주 청약이 10일 마감됐다. 이날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오후 3시 15분 배정물량 대비 경쟁률로 추산한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의 청약 증거금은 59조5천억원으로 잠..
멤버십 현대백화점

MZ세대, 명품 주 소비층 되며 백화점의 큰손으로

백화점 업계가 1980년대 이후 출생한 2030세대를 끌어오기 위한 유치전을 벌이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오는 8월 '더현대 서울'과 판교점에 '클럽 YP' 회원 전용 라운지를 연다. '클럽 YP'..
정의선 현대차 현대자동차 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 회장

현대차·효성 공정위에 총수변경 신청…세대교체 본격화

현대자동차와 효성그룹이 총수 변경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는 정몽구 명예회장에서 정의선 회장으로, 효성그룹은 조석래 명예회장에서 조현준 회장으로 총수를 변경한다. 1일 정부와 재계에 따르면 현대차와 효성그룹은..
반도체ㅔ

삼성전자 파운드리 1분기 매출 4조원…TSMC의 3분의1

삼성전자의 1분기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매출이 14조원이라는 추정이 나왔다. 대만의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는 삼성전자의 올해 1분기 파운드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40억4천200만 달러(약 4조..
ESG 보험 업계 선포식

보헙업계, ESG 경영 손잡다

생명보험업계와 손해보험업계 사장단은 23일 금융위원회와 함께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ESG 경영 선포식'을 가졌다. 보험업계 사장단은 ESG 경영 선언문에서 실천과제로 ▲ 소비자·주주·임직원이 함께하는 ES..
딸기 과일 할인마트 유통

귀한 몸 ‘딸기’…25일엔 ‘새벽딸기’ 판매

유통업계에서 겨울철 딸기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한 업체에서는 딸기 인기가 우유보다 높았으며 다른 업체에선 당일 수확한 딸기를 판매하고 있다. 이마트의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겨울 매출에서 딸기는 300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