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중국 핵잠수함 훈련[AP=연합뉴스 자료사진]

中의 높아지는 美본토 위협..3세대 핵잠 건조중

중국의 잠수함전력이 미국 본토에 대한 위협을 더해주고 있다. 중국이 미국에 직접적 위협을 가할 수 있는 2가지 형태의 3세대 핵 추진 잠수함을 개발, 2년후 실전 배치할 예정이라고 대만 중앙통신이 24일 보도했다. ..
중국에 첫 '소녀상' 건립 (상하이=연합뉴스) 정주호 특파원 = 중국에도 처음으로 일본군 위안부 소녀상이 세워졌다. '일본군 성노예 피해 문제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를 위한 국제연대회의'는 22일 중국 상하이사범대 원위안(文苑)루 앞 교정에 한중 위안부 '평화의 소녀상'을 제막했다. 폭우속에서 진행된 제막식에서 위안부 피해자인 한국 이용수(88) 할머니가 소녀상의 얼굴을 닦아주고 있다. 2016.10.23

日 본심 드러내게한 위안부자료와 소녀상

일본 외무성은 올해 유네스코 분담금 38억5천만 엔(약 418억4천796만원)과 캄보디아 앙코르와트 수복비 등 임의 거출금 5억5천만 엔(약 59억7천828만원)을 아직 내지 않았다. 일본 정부는 통상 4∼5월 예산..
아소산 분화

심상치않은 아소산, 분화경보 기준 바꾸는 日

지난 8일 분화한 일본 구마모토(熊本)현의 활화산인 아소산(阿蘇山)이 심상치 않다. 지난 4월 발생한 구마모토의 연쇄 지진으로 아소산에 새로운 단층이 생겨 분화 가능성이 커졌기 때문이다. 이를 우려한 일본정부는 분화..
<그래픽> 남중국해 중국 군사기지 현황 (서울=연합뉴스) 미국이 남중국해에서 '항행의 자유' 작전을 재개하고 중국이 이에 강력히 반발하면서 양국 간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미국의 이런 제스처는 필리핀의 친(親)중국 행보가 국제적인 관심사로 부각됐던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의 방중 직후 나온 것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그래픽] 남중국해 中 군사기지 현황

미국이 남중국해에서 '항행의 자유' 작전을 재개하고 중국이 이에 강력히 반발하면서 양국 간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미국의 이런 제스처는 필리핀의 친(親)중국 행보가 국제적인 관심사로 부각됐던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잉락 친나왓 전 총리[epa=연합뉴스 자료사진]

탁신일가 옥죄기 나선 泰군부

2014년 쿠데타로 실각한 잉락 친나왓 전 총리에게 태국 대법원이 우리돈 1조1천억원 규모의 벌금형을 선고했다. 잉락 전 총리가 현 군부와 대척점에 서있는 탁신 친나왓 전 총리의 동생이란 점에서 탁신 일가 옥죄기에 ..
기시다 후미오(왼쪽) 일본 외무상 [연합뉴스 자료사진]

위안부 세계유산 막아라..제도수정 나선 日

위안부 자료의 세계유산 지정을 막기 위한 일본 정부의 총공세가 이어지고 있다. 그간 문제없이 납부해온 유네스코 분담금을 올해 납부하지 않음으로써 유네스코를 압박한 일본은 이제 세계유산등재 제도를 변경하려 하고 있다...
20일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로드리고 두테르테(왼쪽) 필리핀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신화 연합뉴스

中-필리핀 형제선언에 급박해진 美

정상회담을 가진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이 그동안 보여준 견제구도를 뒤집고 형제관계를 선언했다. 양국은 경경제무역·투자·에너지·마약퇴치·금융·해양경비 등 13개 분야의 협력 문..
태풍 '고니'로 침수된 필리핀 마을 (EPA=연합뉴스)

태풍 '하이마' 필리핀 강타..'사리카' 강타 3일만

수퍼급 태풍 하이마가 필리핀을 강타했다. 필리핀 기상 당국은 주민 대피를 당부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하이마가 20일 필리핀 북부를 강타했다. 기상청 관계자는 "태풍 ‘하이마’는 태풍 ‘차바’가 남해안을 스칠 때..
서거한 푸미폰 국왕에 대한 왕실 종교의식에서 불을 밝히는 와치랄롱꼰 왕세자[epa=연합뉴스 자료사진]

泰총리 "이달 중 왕세자가 왕위승계"

푸미폰 아둔야뎃 국왕 서거후 왕위 승계 시기에 대한 추측이 분분한 가운데, 이달 중으로 왕위 승계가 이뤄질 것이란 총리 발언이 주목을 받고 있다. 18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프라윳 찬오차 태국 총리는 이날..
지난달 7일 파키스탄 카이버 지역 토르캄 국경에서 아프가니스탄으로 이동하는 차량 위에 귀국하는 난민 어린이들이 손을 흔들고 있다.[AFP=연합뉴스 자료사진]

급증한 귀환 난민..골치아픈 '아프간'

IS의 발호로 중동 발생한 난민이 유럽에서 이슈가 되고있다. 이런 가운데 15년간 내전을 겪고 있는 아프가니스탄에도 때아닌 난민이 이슈가 되고있다. 아프가니스탄의 난민문제는 발생이 아니라 귀환이 주요 현안이다. 인도..
도쿄증권거래소 결산자료 배포

日상장사 자사주매입 역대 최대치

일본 상장기업들의 자사주매입 규모가 사상최대치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경영 투명성 강화와 주주 이익 환원을 촉구하는 흐름에 부합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엔고에 따른 실적 악화가 우려되는 중에도 자사주 매입이 일본 증시..
일본 도쿄 국회

日 정규군화 개헌논의 내주 착수

일본 정치권이 자위대를 정규군화하는 내용을 담은 개헌을 다음주 추진한다. 다만 일왕을 국가원수로 규정하는 안까지는 개헌안에 넣지 않는다. 18일 요미우리신문 등에 따르면 일본 중의원 여야 간사는 이날 국회에서 회담을..

[그래픽] 남중국해 中 군사기지 현황

<그래픽> 남중국해 중국 군사기지 현황 (서울=연합뉴스) 미국이 남중국해에서 '항행의 자유' 작전을 재개하고 중국이 이에 강력히 반발하면서 양국 간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미국의 이런 제스처는 필리핀의 친(親)중국 행보가 국제적인 관심사로 부각됐던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의 방중 직후 나온 것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미국이 남중국해에서 '항행의 자유' 작전을 재개하고 중국이 이에 강력히 반발하면서 양국 간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미국의 이런 제스처는 필리핀의 친(親)중국 행보..

탁신일가 옥죄기 나선 泰군부

잉락 친나왓 전 총리[epa=연합뉴스 자료사진]
2014년 쿠데타로 실각한 잉락 친나왓 전 총리에게 태국 대법원이 우리돈 1조1천억원 규모의 벌금형을 선고했다. 잉락 전 총리가 현 군부와 대척점에 서있는 탁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