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파트

주택매매 소비심리, 10개월 만에 꺽였다

전국의 주택매매 소비심리지수의 상승세가 10개월 만에 하락으로 돌아섰다. 15일 국토연구원이 발표한 '부동산시장 소비자 심리조사'에 따르면 지난 10월 전국 주택 매매시장 소비심리지수는 111.1로 전월보다 8.3p..
주택

'나 몰래 다른 집에 전입신고' 이제 안돼

세대주인 집주인이 세입자를 다른 곳으로 몰래 허위 전입 신고한 뒤 주택을 담보로 대출받는 이른바 '나 몰래 전입신고'가 원천 차단된다. 아울러 자기 주소가 변경된 사실을 문자 메시지로 바로 알 수 있게 된다. 행정안..
빌라

빌라 매매·전월세 거래량 역대 최소, 전세사기 여파

서울 빌라 전월세 월간 거래량은 35개월 만에 최소치로 떨어졌으며 올해 들어 매매 거래량도 역대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했다. 다세대 다가구를 중심으로 한 전세사기와 역전세난으로 빌라 기피 현상 때문이다. 13일 부동..
부동산

공공부문 주택 인허가 44%·착공 65% 줄어

올해 주택 인허가·착공 물량은 민간보다 공공 부문에서 더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합공공임대주택 사업 승인은 올해 들어 7월까지 목표치의 11%, 공공분양주택은 5%대에 그쳤다. 정부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
부동산

전국 아파트 매매가 상승세 다소 주춤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이 넉달째 오름세가 이어졌으나 상승폭은 둔화됐다. 고금리 기조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에 상승 동력이 힘을 잃은 것으로 관측된다. 한때 집값 상승 기조를 이어가던 세종은 3주 연속 하락세를 이어가고 ..

공공부문 주택 인허가 44%·착공 65% 줄어

부동산
올해 주택 인허가·착공 물량은 민간보다 공공 부문에서 더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합공공임대주택 사업 승인은 올해 들어 7월까지 목표치의 11%, 공공분양..

전국 아파트 매매가 상승세 다소 주춤

부동산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이 넉달째 오름세가 이어졌으나 상승폭은 둔화됐다. 고금리 기조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에 상승 동력이 힘을 잃은 것으로 관측된다. 한때 집값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