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우한 폐렴

'신종코로나' 4번 환자 귀국 후 172명 접촉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네번째 환자는 귀국 후 공항버스와 택시를 이용해 경기도 평택으로 이동하고 평택 병원을 방문, 항공기 탑승..
국방부

국방부, 통합신공항 이전 의성·군위로 추진

국방부는 29일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을 공동후보지인 의성 비안과 군위 소보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군위군이 주민투표 결과에 불복해 단독후보지인 군위 우보 유치 신청을 했지만, 국방부는 주민투표 결과를 존중해 공동..
우한폐렴 세계보건기구

WHO "우한폐렴, 무증상 감염자도 전파 가능성 있어“

세계보건기구(WH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과 관련, 무증상 감염자도 바이러스를 옮길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크리스티안 린트마이어 WHO 대변인은 28일(현지시간) 유엔 제네바 사무소에서 기자..
보건당국

복지부 "우한폐렴, '1급 감염병'으로 관리“

보건당국이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이미 '1급 감염병'으로 분류해 관리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1급 감염병은 생물테러감염병이거나 치명률이 높으며 집단 발생 우려가 크고 음압격리가 필요한..
우한 폐렴

'신종코로나' 4번 환자 귀국 후 172명 접촉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국내 네번째 환자는 귀국 후 공항버스와 택시를 이용해 경기도 평택으로 이동하고 평택 병원을 방문, 항공기 탑승자를 포함해 172명과 접촉한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청\

서울시교육청, 신종코로나 확산에 개학 연기·휴업 검토

서울시교육청은 28일 신종코로나 확산에 따라 관내 학교에 대한 개학 연기와 휴업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청 관계자는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이 심각하다고 판단하고 방학 중인 학교에는 개..
우한

'우한 폐렴'으로 中 후베이성서만 100명 사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으로 진원지인 우한(武漢)을 포함한 중국 중부 후베이(湖北)성에서만 사망자가 100명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후베이성 위생건강위원회는 지난 17일 하루 동안 우한 22명을 ..
우한서 빠져나간 500만명' 중 한국행 6천430명

우한서 빠져나간 500만명 어디로…한국에만 6천430명

중국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폐렴이 급속히 확산한 후 도시가 봉쇄되기 전까지 우한 거주자 500만명이 도시를 빠져나간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들의 행방과 관련한 빅데이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