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수출

산업연구원 "韓 수출 성장세 잇기 위해 수출 다변화"

반도체, 자동차, 미국을 중심으로 한국 수출이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특정 품목·국가에 대한 높은 집중도, 제조업 해외 생산 확대와 미국의 무역 제재 강화 등이 리스크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는 제언이 나왔다...
경제

2분기 한국 경제 0.2% 역성장…수입 늘고 내수 부진

올해 2분기 한국 경제가 1분기보다 0.2% 감소하며 역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출 호조에도 민간 소비 둔화 등 내수 부진과 1분기 깜짝 성장에 따른 기저효과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한국은행은 2분기..
자영업자

저신용 소상공인 자금 지원 대상은?

중소벤처기업부는 민간 금융기관 이용이 어려운 중‧저신용 소상공인의 자금조달 애로 해소를 위하여, 중‧저신용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정책자금을 이달 31일부터 2000억원 규모로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청년도약계좌

청년도약계좌 신용점수 가점 부여 추진

청년도약계좌 가입 및 납입시 신용점수 가점이 부여될 것으로 기대된다. 24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앞으로 청년도약계좌에 2년 이상 가입하고 800만원 이상 납입한 계좌 가입자는 개인신용평가점수를 최소 5~10점 이상..
배추

여름배추 가격 20% 올라…하루 220∼250t 이상 시장 공급

최근 장마로 인해 산지 수확 작업이 어려워지면서 여름 배추의 도·소매가격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24일 최근 여름배추 가격이 작년 대비 20%가량 오르자 "역대 최대 규모로 확보한 정..
물가

기대인플레이션 2년 4개월 만에 2%대로 하락

소비자들의 향후 1년 물가 전망에 해당하는 기대인플레이션율이 2년 4개월 만에 2%대로 하락했다. 한국은행이 24일 발표한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7월 기대인플레이션율은 전월보다 0.1%p 내린 2.9%를 ..
국민권익위 주요 신고사건 의결 결과 브리핑

청탁금지법상 식사비, 이르면 추석 전 5만원으로 오른다

국민권익위원회가 이른바 김영란법으로 불리는 '부정 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상 식사비 한도를 이르면 추석 전에 5만원으로 올린다. 권익위 정승윤 부패방지부위원장 겸 사무처장은 23일 정부서울청사 별..
부동산

서울 원룸 평균 전월세 주춤, 전월대비 소폭 하락

지난 6월 서울 지역 원룸 월세와 전세 보증금이 전월 대비 소폭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23일 국토부 실거래가를 바탕으로 분석한 결과, 6월 서울 지역 연립·다세대 원룸(전용면적 33㎡ 이하)..
최상목 부총리

최상목 "기상이변으로 7월 물가 일시적 반등 가능성"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기상이변과 기저효과 등으로 7월 물가가 일시적으로 반등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최 부총리는 2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 모두 발언에서 "정부는 긴장의 끈을 ..
물가

농식품부 "상추·오이 등 채솟값 강세…과일값 안정세"

농림축산식품부는 장마철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로 상추 등 채소 가격은 강세를 보이고 있으나 과일값은 햇과일 출하로 안정세에 접어들 것으로 전망했다. 농식품부는 22일 7월 부터 햇과일이 본격 출하되면서 사과, 복숭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