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대출

기업대출 한달 새 18.7조 급증…가계는 6.3조 늘었다

지난달 은행 기업대출이 18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들이 코로나19 여파에 자금 유동성 확보에 나서면서 기업대출이 전달과 비교해 큰 폭의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해석된다. 한국은행이 8일 발표한 ‘금융시장..
비상경제회의

수출기업에 36조 무역금융 지원…12조원 稅부담 완화

문재인 대통령은 글로벌 공급망 붕괴와 거래 위축으로 타격이 극심한 수출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36조 원 이상의 무역 금융을 추가 공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8일 4차 비상경제회의에서 36조 이상의 무역 금..
한전

소상공인·취약계층 전기요금 3개월 유예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의 4~6월분 전기요금 납부기한이 3개월씩 유예된다. 한국전력공사(한전)는 정부의 '사회보험료 및 전기요금 부담완화 방안'에 따라,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의 전기요..
지디피

미·중·일 성장률 1%P 하락하면 한국 0.4∼0.5%P 감소

미국, 중국, 일본 3개국의 경제성장률이 1%포인트 하락하면 한국은 0.4∼0.5%포인트 낮아진다는 분석이 나왔다. ▲미·중·일 성장률 1%p 하락하면 한국 0.4∼0.5%p↓=한국경제연구원은 8일 경제협력개발기구..
경기회복

무디스, 한국 신용등급 'Aa2' 재확인

국제 신용평가회사 무디스가 한국의 국가신용등급을 'Aa2'로, 등급 전망을 '안정적(stable)'으로 재확인했다. 이번 무디스의 평가는 정기적인 업데이트 성격으로, 위원회를 거친 신용등급 결정은 아니다...
세금

소상공인·영세사업자 6월까지 세금체납 징수 유예

소상공인과 영세업자의 세금체납 징수가 오는 6월까지 유예된다. 국세청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지원하는 차원에서 체납액 500만원을 넘지 않으면 체납 처분을 6월 말까지 유예한다고 7일 밝혔다. 체납 전체 대상 인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