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수출

IB 韓성장률 3.4%로 상향…내년은 2.8%

해외 주요 투자은행(IB)들은 새해 한국의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종전보다 소폭 상향 조정했다. 7일 국제금융센터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말 현..
홍남기

홍남기 "양도세 완화 없다"…사전청약 일정 4월 발표

정부가 올해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해 신규주택 공급에 집중하고 종합부동산세와 양도소득세 등 세제 강화는 예정대로 진행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양도세 중과를 피하려면 4개월 내 주택을 매각해야 한다는 의미다...
가게

내수 위축·고용 둔화…정부 "실물경제 불확실성 지속"

정부가 코로나19 재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 강화로 내수가 위축되는 등 실물경제의 불확실성이 지속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기획재정부는 15일 발간한 '최근 경제동향(그린북 1월호)'에서 "최근 우리 경제는 수출 회..
대출

작년 가계대출, 영끌·빚투에  100조 증가 '사상최대'

지난해 코로나19에 따른 생활자금 수요, 부동산·주식 투자를 위한 '영끌·빚투' 수요 등이 겹쳐 가계대출이 100조원 이상 사상 최대 규모로 불었다. 12월만 보면 금융당국과 은행권의 '가계대출 조이기' 영향으로 신..
수출

작년 12월 수출물가, 전달보다 0.1% 하락

지난해 12월 한국 수출 제품의 전반적인 물가 수준이 한 달 전보다 소폭 하락해 5개월째 내림세를 이어갔다. 14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수출입물가지수 통계에 따르면 작년 12월 수출물가지수(잠정치 92.19, 2015..
채용

20대 취업절벽에 '잃어버린 세대' 될까 우려 

코로나19 여파로 청년층의 취업 절벽이 심화하면서 이들이 '잃어버린 세대'로 전락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된다. 청년층이  취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기술, 지식, 경험을 쌓을 기회를 잃게 됨으로써 평생에 걸쳐 ..
공공기관 취업 채용 취업준비생 취준생 청년 대학생

올해 공공기관 채용 박람회, 올해 비대면 박람회로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에게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가 올해는 비대면으로 열린다. 기획재정부가 주최하고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이 주관하는 “2021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는 오는 18일부..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월 13일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26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회의 겸 제9차 한국판 뉴딜 관계장관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정부, 올해 상반기 정부 일자리 통한 고용창출 속도낸다

정부가 올해 상반기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정부 일자리 창출에 속도를 낸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올해 공공기관 채용 인원의 45% 이상을 상반..
홍남기

정부 "고용충격 확대에 우려…추가 고용대책 마련"

정부가 지난해 12월 고용 상황이 1997년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직후 수준으로 악화한 데 대해 깊은 우려를 표명하고 필요하면 추가 고용대책을 마련하겠다고 13일 밝혔다. 정부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홍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