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서울시, 강서구·김포시와 5호선 김포 연장 업무협약

김포에 4만6천호 신규택지 조성, 5호선도 뚫린다

경기도 김포시에 4만6000호 규모의 신규 택지가 조성되며 서울 지하철 5호선을 연장한다. 정부는 2027년부터 순차적으로 분양을 시작하고, 주택공급 시기는 시장 상황에 맞게 탄력적으로 조정한다는 계획이다.국토교통부..
밀가루

물가 높고 수출 부진, 반년째 경기둔화 우려 진단

정부가 한국 경제에 대해 6개월 연속으로 "경기 둔화가 우려된다"고 진단했다. 5%대 물가 상승률이 이어지는 데다 한국 경제의 '주력 엔진'인 수출도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기획재정부는 11일 공개한 '..
국민건강보험공단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산 늘었다면' 지역가입자 건보료 11월분부터 인상

지난해 소득이 늘었거나 올해 재산이 증가한 건강보험 지역가입자의 건강보험료가 11월부터 오른다. 물론 반대의 경우, 즉 작년 소득이 줄고 올해 재산이 감소한 지역가입자의 건보료는 내린다. 11일 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수출

올해 누적 무역적자 376억달러, 11월 1∼10일 수출 2.8%↓

이달 들어 10일까지 반도체와 대중(對中) 수출이 급감하며 전체 수출액이 1년 전보다 감소했다.수입액이 수출액을 웃돌면서 무역적자가 8개월 연속 누적될 가능성이 커진 가운데 올해 연간 무역수지는 14년 만에 적자로 ..
건물

기업 신용등급 유동성위기에 내년부터 줄하향 예고

내년 기업 신용등급에 경기침체와 유동성 위기 상황이 본격 반영되며 '무더기 강등'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이미 신용평가사의 등급 하향 후보군 명단에는 상당수 기업이 쌓여가고 있다. 기업의 신용등급은 회사..
경제 전망

내년 국내 경제는? 스태그플레이션 올까

내년 우리 경제가 수출과 투자의 부진으로 경기둔화 국면에 진입할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최근 IMF(국제통화기금)는 내년 세계경제가 주요국의 통화 긴축 기조 강화와 중국의 경기침체 가능성으로 2.7%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