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최저임금

2021년 최저임금 시급 8천720원으로 확정

내년 최저임금이 시간당 8천720원으로 최종 확정됐다. 1주 소정 근로시간 40시간(유급주휴 포함)을 적용해 월급으로 환산한 금액은 182만2천480원이다. 고용..
경기

5월 경상수지 흑자 전환…작년의 '반토막‘

5월 경상수지가 흑자를 기록했다. 다만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흑자 규모는 약 절반 수준으로 줄었다. 한국은행이 7일 발표한 국제수지 잠정 통계에 따르면 5월 경상수지는 22억9천만 달러의 흑자를 기록했다. ..
홍남기

홍남기 "중도금·잔금 대출한도 보완책 검토“

정부가 투기과열지구 등 규제지역 지정에 따른 대출한도 축소로 어려움을 겪는 아파트 수분양자들을 위한 대출규제 보완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다만 무주택·1주택자에 대한 세 부담 완화 기조는 이어간다...
글로벌

전경련 "전세계 마이너스 성장…선방한 아세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전세계가 마이너스 경제 성장을 보인 가운데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아세안) 국가들은 상대적으로 선방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과..
실업급여

올해 실업급여 예산 '역대 최대'…12조9천억원으로 증액

정부가 실업급여 예산을 12조9천억 원으로 대폭 증액했다. 구직급여 예산이 대폭 증가함에 따라 올해 구직급여 지원 대상도 49만명 늘어난다. 4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전날 국회를 통과한 3차 추가경정예산안에서 노동부..
위택스

‘위택스’에서 잊고 있던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가자

정부는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7일부터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지방세 환급금은 납세자가 자동차세를 연납으로 낸 뒤 차량을 매각했거나 납세자 착오신고, 법령개정 등으로 지방세를 더 많이 내..
취업

고용불황에 수도권 인구유입 2배 급증…20대가 75%

지방 인구의 수도권 유입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고용 충격에 상대적으로 일자리가 많은 수도권으로 청년층 인구가 몰린 것으로 분석됐다. 한국고용정보원이 6일 발표한 '지역 ..
중기부

중기부 3차 추경 3조6천억원 확정…비대면 사업 증액

중소벤처기업부는 3차 추가경정예산 3조6천114억원을 최종 확정됐다고 6일 밝혔다. 중기부는 이번 국회 심사 과정에서는 최근 성장세가 눈에 띄는 비대면 분야 청년 창업을 돕기 위한 사업 예산이 증액됐다고 밝혔다. 중..
합격 스펙

상반기 신입사원 합격 스펙 봤더니…이공계 비중 42.5%

코로나19 사태 이후 더 좁아진 취업에 성공한 상반기 신입사원의 스펙에 대한 설문조사가 나왔다. 취업포털 사람인은 상반기 신입 채용을 진행한 118개 기업을 대상으로 한 '신입사원 채용 결산 및 합격 스펙' 조사 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