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대출

대출로 버티는 숙박·음식업, 1분기 경기 '최악 위축’

숙박과 음식점업의 경기가 올해 1분기에 역대 최대 폭으로 위축된 가운데 대출은 계속해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예금취급기관의 숙박·음식점업 대출 잔액은 64조7천445억원으로, 1년 전보..
상속

개인연금도 상속…'잠자는 500억' 주인 직접 찾아준다

사망한 가족으로부터 물려받을 개인연금이 있는데도 수령하지 않았을 경우 금융당국으로부터 해당 정보를 직접 안내받게 된다. 금융감독원은 21일 개인연금과 관련해 상속인이 미수령한 연금을 직접 찾아주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
토지

지난해 토지자산, GDP의 4.6배 ‘역대 최대’

지난해 국내총생산(GDP) 대비 국내 토지 자산의 배율이 4.6배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전체 토지 자산 가운데 수도권이 차지하는 비중은 증가세를 나타냈다. 이는 집값 상승의 영향으로 해석된다. 한국은행과 통계청..
고용노동부

정부 ”전 국민 고용보험 2025년에 완성할 것“

정부가 추진 중인 '전 국민 고용보험제도'가 2025년에 완성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20일 정부세종청사에서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 중 '안전망 강화' 분야에 관한 브리핑을 열어 "2025..
홍남기

정부 "수도권 주택 공급대책 조속히 마련“

정부가 수도권 주택 공급대책을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내놓기로 했다. 정부는 2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관계장관회의(녹실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국토교통부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