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채무조정

소상공인 채무조정 지원…2조 원 연체채권 매입

정부가 코로나19 피해로 빚을 못 갚게 된 소상공인의 신용회복을 위해 연체 채권을 최대 2조 원어치 매입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29일 금융권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이 주재하는 비상경제회의에서 정부는 향후 취약계층 금..
스와프

한미 통화스와프 자금 120억 달러 31일 공급

한미 통화스와프 자금 600억 달러 중 1차분 120억 달러가 오는 31일 시중에 공급된다. 한국은행은 31일 한미 통화스와프 자금 120억 달러를 국내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외화대출 입찰을 한다고 29일 밝혔다. 입..
기재차관

소상공인 대출 혼잡, 1~2주 더 이어진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2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자금 수혈이 필요한 소상공인의 대출 신청 및 처리 과정이 앞으로 1∼2주가량 더 혼잡한 모습을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면세점

코로나19에 2월 국내 면세점 매출 '반토막'

2월 국내 면세점 매출이 전달보다 절반 가까이 쪼그라들었다. 신종 코로나비아러스 감염증 여파로 방문객 수가 절반으로 줄면서 매출에 심각한 타격을 미친 것으로 해석된다. 27일 한국면세점협회에 따르면 2월 국내 면세점..
기업

정부, 두산중공업 등 대기업에 긴급 유동성 지원안 논의

정부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대기업에 긴급 유동성을 공급하는 방안을 본격적으로 논의한다. 26일 정부 당국에 따르면 기획재정부와 금융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등 정부부처는 27일 산업경쟁력 강화 관계장관회의..
주거복지

청년전세대출, 이제 34세도 받는다

청년 전용 전세자금 대출의 대상 연령이 만 34세 이하로 확대되고 만 25세 미만 단독세대주에 대해선 금리가 인하된다. 국토교통부는 26일 국무총리가 주재한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청년에 대한 주택 지원 방안을 담은..
지디피

무디스, 올해 한국 성장률 전망 0.1%로 낮췄다

국제 신용평가회사 무디스는 실질 국내총생산(GDP) 기준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 기본 전망치를 0.1%로 하향 조정한다고 26일 밝혔다. 무디스는 이날 발간한 세계 경제 전망 보고서에서 "주요 20개국(G20) 경제는..
한국은행

한은 "시장유동성 수요 전액 무제한 공급“

한국은행이 금융회사에 유동성을 무제한 공급한다. 한은은 26일 금융통화위원회를 열고 4월부터 6월까지 일정 금리수준 아래서 시장의 유동성 수요 전액을 제한없이 공급하는 주단위 정례 환매조건부채권(RP) 매입 제도를 ..
세계경제단체연합(GBC) 회원사 로고

'코로나 공동성명' 낸 세계경제단체들

세계 경제단체들이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으로 인한 세계경제 대공황 위기 극복을 위해 결집했다. 한국,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전 세계 16개국을 대표하는 경제단체 간 조직체인 세계경제단체연합(G..
정총리

국내은행 외화LCR 규제 5월말까지 80→70% 적용

정부가 국내은행의 외화 유동성 확보를 위해 외화 유동성 커버리지 비율(LCR)을 80%에서 70%로 한시 조정하기로 했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26일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거시경제금융회의를 열고 "국내은행에..

코로나19에 2월 국내 면세점 매출 '반토막'

면세점
2월 국내 면세점 매출이 전달보다 절반 가까이 쪼그라들었다. 신종 코로나비아러스 감염증 여파로 방문객 수가 절반으로 줄면서 매출에 심각한 타격을 미친 것으로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