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홍남기

홍남기 "채권시장안정펀드·증시안정기금 조성“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9일 "주식시장의 과도한 불안이 실물경제와 경제심리를 위축시키지 않도록 금융권이 공동 출자하는 증권시장 안정기금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차..

정부 "필요시 채안펀드 등 시장안정조치"

정부가 기업들이 자금조달에 어려움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19일 서울 정부청사에서 거시경제금융 관련부서를 긴급 소집하고, 필요시 채권시장안정펀드(채안펀드), 회사채 발행 지원 프..
경기

코로나 불황, 금융위기보다 심각한 경기침체 온다

하이투자증권은 1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과거의 글로벌 금융위기보다 심각한 경기침체를 불러올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미 코로나19 불황으로 한국 산업 전반에 걸쳐 위험신호를 보이고 있다...
주택

코로나추경 '위기가구'에 2천억…2인가구 月77만원 지원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가정 형편이 급격히 기울어진 '위기가구'를 긴급 지원하기 위해 2천억 원을 투입한다. 18일 기획재정부 등에 따르면 전날 국회를 통과한 추가경정예산(추경)에 긴급복지..
홍남기

은행 선물환포지션한도 확대...외화 공급 유도

정부가 19일부터 기업과 금융기관들의 외화조달에 애로가 발생하지 않도록 은행의 선물환 포지션 한도를 25% 확대한다. 국내은행의 선물환 포지션 한도는 40%에서 50%로, 외은지점은 200%에서 250%로 각각 상향..
항공

산은, 저비용항공사 3곳에 긴급 수혈

산업은행은 1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저비용항공사(LCC) 3곳에 총 400억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산은은 티웨이항공에 긴급 운영자금 60억원을 무담보로 승인했다. 에어서울..
자영업자

연매출 8천800만원 자영업자 부가세 인하

올해 말까지 연매출이 8천800만원(부가가치세 포함)을 넘지 않는 소규모 개인사업자 116만명에 대해 부가세를 연평균 30만∼120만원 인하해준다. 대구·경북의 특별재난지역 소재 중소기업의 소득·법인세는 올해 한시적..
우한폐렴

벼랑 끝에 선 여행·숙박업...오프라인 카드 매출도 감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경기 침체가 우려되면서 여행, 숙박, 백화점 등 오프라인 상권이 직격탄을 맞고 있다.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의 경제적 위기가 신용카드 매출에서 그대로 드러나고 있다. ..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하,가계 빚·집값에 영향은 ’글쎄‘

코로나19가 장기화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글로벌 경기와 한국 경제 침체 가능성이 커진 상황에서 한은의 기준금리 인하가 부동산 시장을 자극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다. 한국은행은 기준금리를 0.5%포인트 내리는 ..
경제

정부 "지금껏 경험못한 실물·금융 복합위기 염두"

코로나19가 미국과 유럽 등 전 세계로 확산됨에 따라, 정부는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실물·금융부문 복합위기까지 직면할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있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17일 서울 정부청사에서 거시경제금융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