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중국 인민은행 청사

위안화가 달러대비 최저 기록한 이유

중국 위안화가 연준 긴축 정책 영향으로 달러가 초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9월에 약 4% 하락했다고 30일(현지시각) 블름버그 통신은 보도했다. 또 강달러에 위안화는..
중국 선적

킹달러에 세계경기침체, 중국 수출도 타격

미국 달러화 초강세가 중국의 수출을 타격했다고 중국 경제매체 차이신이 30일 보도했다. 위안화의 달러 대비 가치가 하락하면 중국으로선 수입은 줄지만, 수출은 늘어..
시진핑 주석

시진핑 "공동부유, 사회주의 현대화 중요 목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개혁개방을 심화하고 공동부유를 중시해야 한다는 입장을 강조했다. 16일 중국 관영통신 신화사에 따르면 시 주석은 이날 출판된 중국 공산당 이론지 치우스(求是) 16호에 실은 기고문에서 이같이 ..
코소보의 석탄 화력 발전소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에너지 가격 급등에 코소보 전력 수입 대신 순환단전

유럽의 에너지 가격이 급등하자 코소보가 전력을 수입하는 대신 순환단전을 택했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코소보는 주로 석탄발전으로 전력을 생산하는 데 전체 전력 수요의 3분의 2밖에 충당하지..
페르타라이트가 품절됐다는 주유소 안내판 [CNN 인도네시아 트위터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인니, 연료 보조금 예산 바닥에 서민 휘발유값 인상

인도네시아 일면 '반값 휘발유'라고 불리던 서민용 휘발유 가격이 오를 것으로 보인다. 유가 급등에 보조금 지출이 커지면서 인도네시아 정부의 연료 보조금 예산이 바닥을 보이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16일 인도네시아 ..

중국 곡물 수입 다변화, 미국산 대신 브라질산 옥수수

미중 갈등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속에 옥수수 수입선 다변화에 나선 중국이 브라질산 옥수수 수입을 앞당기기 위한 조치를 취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2일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이 사안을 잘 아는 소식통을 인용해 중국이..
룩셈부르그 주유소에서 기름을 채우는 남성 [AFP=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러, 중·인도 석유 수출로 서방제재 타격 상쇄

서방의 제재에도 러시아가 석유 생산량을 전쟁 전과 비슷하게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중국, 인도 등은 대러시아 제재 동참을 거부하고 러시아산 석유 수입을 늘리면서 서방 제재에 따른 타격이 상쇄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