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G7

코로나19 대응 G7 정상 화상회의 오늘 밤 11시 개최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책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주요 7개국(G7) 정상들의 화상회의가 16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시작된다. G7은 미국·영국·프랑스·독일·이탈리아·캐나다·일본이다. 아베..
홍콩

美기준금리 인하에 홍콩도 0.86%로 인하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15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 대응하기 위해 기준금리를 '제로금리' 수준으로 전격 인하한 가운데 홍콩도 기준금리를 큰 폭으로 인하했다. ..
유럽은행

연준·ECB 등 6개 중앙은행, 스와프 금리 인하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와 유럽중앙은행(ECB) 등 전 세계 주요 6개 중앙은행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제적 파장에 대응하기 위해 달러 스와프 라인 금리를 인하한다...
트럼프

트럼프, 코로나19 국가비상사태 선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했다. 자동차에 탄 채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검사 방식을 도입할 의..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 "유럽, 코로나19 진원지 됐다"

세계보건기구(WHO)는 13일(현지시간) 유럽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진원지(epicentre)가 됐다고 밝혔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이날 스위스 제네바 WHO..
미국 트럼프 대통령

글로벌증시 폭락 하루만에 급반등…미

글로벌 주요 증시에 극적인 반전이 이뤄졌다. 전날 폭락 하루 만에 반등에 성공한 것. 특히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기자회견 이후 뉴욕증시는 상승 폭을 두배 이상 키웠다...
연준

美연준, 뉴욕증시 폭락에 단기유동성 공급 또 늘렸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단기유동성 공급을 대폭 늘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뉴욕증시의 폭락세가 이어지자, 연준은 연일 시장에 유동성을 쏟아붓고 있다. 연준의 '공개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