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중국

中 '기준금리 인하'로 경기둔화 대처…증시 급반등

미중 무역전쟁의 여파로 중국 경제 곳곳에서 경기둔화 가속화를 알리는 경고음이 울리고 있는 가운데 중국 정부가 대출 금리 시스템 개혁을 통해 시중 금리 인하를 유도하기로 했다. 19일 중국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중국 ..
연준

미·중 무역전쟁 장기화에 '美연준 제로금리' 전망 ↑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기준금리가 사실상 제로금리 수준으로 떨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고개를 들고 있다고 CNBC 방송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기준금리가 지난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수준..
트럼프

美, 中목제가구에 최고 229% 상계관세 예비판정

미국 정부가 5조3천억원 규모의 중국산 목제가구에 고율관세를 물리기로 했다. 미국 상무부는 중국산 찬장과 화장대에 대한 상계관세(CVD) 조사 결과 중국 업체들이 10.97∼229.24% 비율로 국가 보조금을 받은 ..
미중

中 위안화 무기화…위안환율 오를 때 美주가 떨어졌다

중국이 위안화 환율을 무역전쟁에서 무기화하고 있다는 지적이 미국 내에서 일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달러 대비 위안화 환율에 미국 주가지수가 동조된 것과 같은 현상이 빚어져 귀추가 주목된다. 7일(현지시간) 미국..
alwnd

무역전쟁 격화에 글로벌 경기침체 경고음↑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격화로 불확실성이 커지자 글로벌 경기침체를 경계하는 신호음이 커지고 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를 필두로 다수 국가가 경기부양을 위한 금리인하를 단행하고 금융시장에서 불황 흉조가 감..
위안화

위안화 기준환율도 달러당 7위안 돌파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8일 기준 환율 성격의 중간 환율을 전날의 6.9996위안보다 0.06% 오른 7.0039위안으로 고시했다. 외환시장에서 위안화 환율은 지난 5일부터 나흘 연속 달러당 7위안 이상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