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9억원 이상 주택 공시가변동률 높아...마동성 8% 이상 급등

7월 전국 3만6천여가구 입주 예정…경기도에 45% 집중

이달 전국에서 3만6천여가구가 아파트에 입주할 예정인 가운데 전체 입주 물량의 45%가 경기도에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 입주 경기 전망은 전달보다는 개선됐지만, 전반적으로 입주여건의 악화와 지역 간 양극화는 ..
김현미

민간택지 상한제 도입시 강남 분양가 20∼30% 내려갈 수도

민간택지에도 분양가 상한제가 도입이 분양가격 하락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관심이 커지고 있다. 건설업계에서는 분양가 상한제의 세부 시행 기준을 봐야 겠지만 실제 상한제가 도입되면 강남권 재건축 단지의 분양가가 ..
아파트

'다주택자 임대현황 들여다본다' 국세청도 시스템 구축

내년부터 2천만원 이하 임대소득에 대해서도 과세가 이뤄지는 가운데 국세청이 외부에 산재한 주택임대 정보를 취합해 집주인들의 임대수입 현황을 파악하는 시스템을 내년 가동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세청 관계자는..
아파트

서울 아파트값 8개월 만에 상승…전세도 36주 만에↑

서울 아파트값이 상승 전환했다. 한국감정원 조사 기준으로 서울 아파트값이 오른 것은 지난해 11월 첫째 주 이후 34주 만이다. 한국감정원은 1일 조사 기준 서울 아파트값이 지난주 대비 0.02% 상승했다고 4일 밝..
전세

전세금 떼일 위험 없앤다…보증특례 전국 확대

이달 말부터 전국의 전세 가구는 전세 계약이 끝나기 6개월 전까지만 '전세금 반환 보증'에 가입하면 만일의 경우라도 소중한 전세금을 지킬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정부는 지방 아파트 미분양 사태에 적극적으로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