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파트

서울 전셋값 상승률 9개월 만에 최저

서울 전셋값이 올해 상승 폭을 축소하고 있으나 앞으로 다시 큰 폭으로 오를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이다. 내년 입주 물량, 정부의 부동산 규제, 초저금리 환경, 정..
부동산

12월 강남 주택거래…전년 比 4.5배 급증

작년 가을 서울 강남 등지를 중심으로 학군수요가 높아지면서 시장이 과열돼 12월 서울 강남권의 주택 매매 거래량이 전년 동기의 4배 수준으로 치솟은 것으로 집계됐다. 23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작년 12월 서울 강남..
아파트

2∼4월 전국 아파트 8만3천가구 입주 예상

국토교통부는 2∼4월 전국 입주 예정 아파트는 8만3천527가구로 5년 평균(8만1천가구) 대비 2.8%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23일 밝혔다. 서울에는 작년 동기 대비 19.7% 증가한 1만4천673가구가 입주할..
9억원 이상 주택 공시가변동률 높아...마동성 8% 이상 급등

9억원 이상 주택 공시가변동률 높아...마동성 8%↑

서울 표준단독주택 공시가격이 6.82% 오른 가운데 서울 동작구와 성동구, 마포구, 경기 과천시 등 4곳은 8% 이상 공시가격이 급등했다. 9억원 이상 주택의 공시가격 변동률은 높고, 9억원 미만 주택의 변동률은 낮..
아파트

전국 표준단독 공시가 4.47% 올라

올해 전국 22만채의 표준단독주택 공시가격이 작년보다 4.47%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 서울은 6.82% 오른 가운데 서울 동작구와 성동구, 마포구, 경기 과천시 등 4곳은 8% 이상 공시가격이 상승한 것으로 파악됐..
청약홈

내달부터 청약홈에서 ‘청약자격도 확인하세요

다음 달부터 아파트 청약업무를 한국감정원이 수행하게 되면서 청약사이트가 기존 금융결제원의 '아파트투유' 대신 새로운 청약시스템인 '청약홈'(www.applyhome.co.kr)으로 바뀌고, 이용자는 자신의 청약 자격..
아파트

다주택자, 강남아파트 6월까지 팔면 최대 9억 절세

서울 강남 등에 집을 10년 이상 보유한 다주택자의 경우, 6월 말까지 집을 팔면 많게는 세금을 절반으로 줄여 수억 원의 실질적 이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정부가 지난해 '12·16 부동산 대책'..
아파트

9억원 이상 고가주택 매입시 전세대출자 대출 상환

오는 20일 이후 전세대출을 받은 사람이 시가 9억원을 넘는 주택(고가 주택)을 매입하거나 다주택자가 되는 경우 2주일 안에 전세대출을 상환해야 한다. 전세대출을 받을 당시 고가 주택이 아니었으나 이후 시세 상승으로..
20일부터 9억원 넘는 주택보유자 전세대출 전면금지

20일부터 9억원 넘는 주택보유자 전세대출 전면금지

이달 20일부터 시가 9억원을 넘는 고가 주택을 가진 사람들은 어디서도 전세대출을 받을 수 없게 된다. 20일 이전에 SGI서울보증에서 전세대출을 받은 고가 주택 보유자는 만기에 대출을 연장할 수 있다. 다만 전셋..
아파트

서울 9억 이하 아파트값 상승폭 확대...규제 풍성효과

지난 12·16대책 이후 9억원 이하 아파트값은 상승폭이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고가주택에 대한 강력한 수요 억제 정책이 되레 상대적으로 서민이 거주해야 할 9억원 이하 아파트값을 올리는 풍선효과로 이어지고 있다는 ..
아파트

文 대통령 "집값 너무 뛴 곳은 원상회복“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에서 12·16 대책에도 불구하고 풍선효과가 생기는 등 시장이 불안한 조짐을 보이면 더욱 강력한 대책을 내놓을 수 있다고 공언했다. 문 대통령은 3년 전보다 집값이 지나치게 많이 뛴 곳에..

전국 표준단독 공시가 4.47% 올라

아파트
올해 전국 22만채의 표준단독주택 공시가격이 작년보다 4.47%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 서울은 6.82% 오른 가운데 서울 동작구와 성동구, 마포구, 경기 과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