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파트

서울 아파트 거래 절반 '역대 최고가' 

새해 들어 이뤄진 서울 아파트 거래의 절반 이상이 신고가(新高價)를 경신하거나 최고가격 거래인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의 다중 규제와 공급 확대 예고에도 서울 부동..
아파트

6억원 이하 주택 보유세 부담 8년 뒤 2배 ‘껑충’

6억원 이하 주택 보유자의 보유세 부담이 8년 뒤 2배로 커진다는 분석이 나왔다. 부동산 공시가격 현실화율을 2030년까지 단계적으로 90%까지 올리면 6억∼17억원 규모의 주택 보유자들이 내야 하는 보유세가 10년..
아파트

전세난에도 신혼부부 매입임대는 공실난

임대차2법 시행 이후 전세매물이 급속히 줄었으나 국토교통부의 신혼부부 매입임대는 공실난이 10%대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혼부부 임대주택이 다가구 주택이나 비수도권, 비역세권 등에 공급되면서 임대주택에 대한 수요..
부동산

당정, 재산세 완화 기준 '공시가 6억 이하'로 결정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1주택자 재산세 완화 기준을 '공시지가 6억원 이하'로 결정한 것으로 2일 알려졌다. 정부는 당정 간 합의 결과를 오는 6일 발표할 계획이다. '주식 양도소득세 대주주 기준'에 대해선 기존 10..
아파트

저가아파트 상승률, 고가의 2배 …서민 살집 없다

새 임대차법 시행 이후에 서울의 저가 아파트값 상승 속도는 고가 아파트의 두 배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노·도·강'(노원·도봉·강북구) 등 외곽 지역을 중심으로 값이 크게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아파트

정부 '대주주 기준 3억→5억' 수정…與 "2년 유예"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가 1일 '1주택자 재산세 완화'와 '주식 양도소득세 대주주 기준'을 놓고 막바지 조율에 들어갔다. 당·정·청은 이날 저녁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4시간가량 비공개 협의회를 통해 ..
아파트

임대차법 시행 3개월, 서울 전셋값 7.5% 급등

임대차 3법 시행 이후 최근 3개월 동안 서울의 아파트 평균 전셋값이 3천750만원 넘게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서울의 아파트 평균 전셋값에 이어 중위 전셋값도 사상 최초로 5억원을 넘어섰다.지난 2년 동안 평균 전..
아파트

전세 품귀에 중저가 아파트 매매가 올랐다

전셋값 상승과 함께 아파트 매매시장에서도 전국적인 상승세가 이어졌다. 전세가 품귀를 빚자 전세 수요 일부가 중저가 아파트 매수 수요로 전환되면서 가격 상승의 요인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김현미

김현미 "월세 세액공제 확대 방안 검토“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전세난 해결을 위해 월세 세액공제를 확대하는 방안을 기획재정부와 논의하겠다고 23일 밝혔다. 또한, 이날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중대형 공공임대 공급 방안을 다음 달에 발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