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기업

10월 기업심리지수 반등, 상승폭 11년 만에 최대

이달 기업 체감경기가 11년여 만에 최대폭으로 개선됐다. 특히 중소기업 체감경기는 통계 편제 이래 역대 가장 큰 폭으로 뛰었다. 29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기업경기실사지수(BSI) 조사 결과에 따르면 10월 전(全)산..
골프

코로나에도 골프 산업 더 커졌다…방역은 변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도 골프장 이용자수의 증가에 힘입어 골프 산업 규모가 확대되고 있다. 골프존이 지난 27일에 내놓은 실적에 따르면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54억원으로 지난해 ..
(캡처=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관광 소비할인권 30일 재개…1천개 여행상품 30% 할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된 숙박·여행·외식 할인권 지급이 재개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8일 그동안 중단된 근로자 휴가지원사업과 숙박·여행 할인권 제공 사업을 오늘부터 순차적으로 재개한다고..
의료

실손보험, 많이 쓸수록 보험료 대폭할증 추진

내년 상반기부터 실손의료보험에 새로 가입한 가입자는 비급여 부분 보험료를 많이 탈수록 최대 3배 이상 보험료를 내야 한다. 대신 대신 1년에 한 차례도 병원에 안 가는 가입자 70% 정도는 보험료가 5% 정도 낮아질..
가게

도소매·숙박음식 취업자 7년6개월 만에 최저

지난달 자영업자가 많은 도소매·숙박음식업의 취업자 수가 7년 6개월 만에 최저치를 보였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매출 부진으로 임대료 및 인건비 등의 고정비용의 부담을 이기지 못해 문을 닫거나 직원을 내보내는 자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