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윤석열 정부 성공적인 규제개혁 방안 정책세미나

윤석열 정부 성공적인 규제개혁 성공조건 4가지

새 정부가 규제개혁에 강한 의지를 보이는 가운데, 개혁의 성공조건이 제시돼 주목된다. 곽노성 연세대학교 교수는 15일 오후 국회의원회관에서 홍석준 국민의힘 의원실 주최로 열린 규제개혁 방안 정책세미나 자리에서 이같은..
한우농가 축사

친환경 사료로 소 트림·방귀 속 메탄 줄인다

최근 소가 배출하는 메탄을 줄이는 친환경 사료를 제주도 한우들이 먹게된다. CJ피드앤케어는 제주시한우협회, 제주대학교와 함께 '청정제주 한우브랜드 육성과 저메탄사료 접목을 통한 ESG경영 실천 업무제휴 협약'을 14..
커피박

커피 내리고 버려지는 커피박, 친환경 퇴비로 재탄생

커피는 현대인의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기호 식품의 지존이 된 지 오래다. 하지만 커피는 친환경 측면에서 불편한 진실을 품고 있다. 커피 원두는 추출 과정에서 3%만 사용되고, 97%를 차지하는 커피박은 버려지기 ..
한화솔루션 풍력발전소

한화솔루션, 독일서 500MW 태양광 개발 추진

한화솔루션이 유럽에서 재생에너지 개발 사업을 확대한다. 기후위기 대응과 함께 전력가격 급등으로 '에너지 안보'의 중요성이 커진 유럽에서 태양광과 풍력 등의 친환경 사업을 확대해 '토털 에너지 솔루션' 업체로서 빠르게..
신한울 3·4호기 주단소재 보관장

"원전비중 30% 이상" 새정부 에너지정책 방향은

원전비중 확대를 앞세운 새정부 에너지정책 목표와 방향이 제시됐다. 5일 정부는 대통령 주재 제30회 국무회의에서 관계부처 합동으로 '새정부 에너지정책 방향'을 심의‧의결했다. 이번 새정부 에너지정책 방향은 원전의 단..
최저임금

내년도 최저임금 9620원, 5.0% 인상

2023년 최저임금이 올해보다 5.0% 오른 시간당 9620원으로 결정됐습니다. 최저임금을 심의·의결하는 사회적 대화 기구인 최저임금위원회는 2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제8차 전원회의를 열어 내년도 최저임금을 9620원..
폐플라스틱 자원 선순환 생태계 썸네일용

폐플라스틱 자원화 나선 LG화학·삼표시멘트·현대로템

LG화학과 삼표시멘트, 현대로템, 엔지니어 업계가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자원 선순환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30일 LG화학, 삼표시멘트, 현대로템, 한국엔지니어연합회, 한국시멘트협회는 '폐플라스틱의 시멘트 대체 연료 ..
전기계량기

7월부터 전기요금 인상, 이유와 영향은

한국전력(한전)은 27일 7∼9월분 전기요금에 적용될 연동제 단가를 kWh(킬로와트시)당 5원으로 확정했습니다. 연료비 조정단가 분기 조정 폭을 직전 분기 대비 kWh당 최대 ±3원으로 제한하던 것에서 최대 ±5원까..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

코로나19 생활지원금 세번째 개편

코로나19로 입원 또는 격리된 분들에 대한 코로나 지원금이 축소 개편될 예정입니다. 올해 들어서 세번째 조정하는 것인데요. 현재 코로나 지원금은 소득에 관계없이 1인 가구는 10만 원, 2인 이상 가구는 15만 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