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연준

美연준 금리인하 전망 확산…"7·9월 인하 예상“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기준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이 경제지표 악화 때문에 더 커졌다는 관측이 잇따르고 있다. 시장 참여자들은 시기와 규모만 남은 문제라며 오는 7월이나 9월에 인하가 시작돼 올해 전체 인하 ..
희토류

中, 대미 압박 강화…희토류 수출 규제 카드 예상

미·중 무역 전쟁이 가열됨에 따라 중국이 미국의 아킬레스건으로 꼽히는 희토류의 수출 규제 카드를 조만간 꺼낼 전망이다. 이는 이달 말 오사카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習..
imf

IMF, 무역갈등에도 美 성장전망 2.3→2.6% 상향 조정

국제통화기금(IMF)이 글로벌 무역갈등의 리스크를 거듭 경고하면서도 미국의 성장 전망치를 상향 조정했다. 글로벌 성장둔화 우려가 커지는 상황에서 그만큼 미국의 성장세가 탄탄하다는 뜻으로도 해석된다. IMF는 ..
파월

美연준 의장, 무역전쟁發 금리인하론 시사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제롬 파월 의장이 글로벌 무역전쟁에 강한 우려를 드러내면서 상황에 따라 금리인하도 가능하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필요에 따라 탄력적으로 대응하겠다는 원론적인 언급이기는..
화웨이

中화웨이, 해저케이블 사업 지분 매각 추진

미국 정부로부터 거래제한 조치를 당한 중국 통신장비제조업체 화웨이가 보유 중인 해저케이블 합작회사의 지분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은 화웨이의 통신장비가..
농사

中 "농산물카드도 있다…美수입 70% 줄어“

중국이 주요 '대미 공격카드' 중 하나로 평가되는 농산물 분야에서 미국산 수입액이 70% 가까이 줄었다고 밝혔다. 중국 당국은 아울러 미국산 농산물 수입 감소분이 다른 국가의 농산물로 대체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
희토류

블룸버그 "中, 희토류 대미 수출 제한 계획 준비“

미·중 무역 전쟁이 장기전으로 갈 가능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중국이 상황의 악화에 대비해 전략 자원인 희토류의 대미 수출을 제한하는 계획을 준비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소식통을 인용해 31일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중국

무역전쟁 속 中 제조업 3개월만에 위축세

미중 무역전쟁의 확전 속에 중국의 제조업 활동이 예상보다 더 크게 위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국가통계국은 5월 제조업 공식 구매관리자지수(PMI)가 49.4로 집계됐다고 31일 발표했다. 이는 로이터통신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