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병원

정부, 초진환자·병원도 비대면 진료 전면 허용

정부가 의사들의 집단행동으로 인한 의료계 혼란을 막기 위해 한시적으로 비대면 진료를 전면 확대하기로 했다. 전공의 집단사직이 장기화하는 상황에서 의료 대응체계를 강화하겠다는 것으로, 그동안 비대면 진료가 원칙적으로 ..
부산 엘시티

부산 엘시티 낙하산 미국인 유튜버 출국했다

부산 엘시티 낙하산 점프로 물의를 빚은 미국인 유튜버가 이미 출국한 상태인 것으로 확인됐다. 2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부산 해운대경찰서는 해운대구 초고층빌딩인 엘시티 99층에서 낙하한 남성 2명 중 1명이 미국인 ..
한덕수 국무총리

보건의료재난 경보단계 격상, 대책은

보건의료재난 경보단계가 최고단계로 격상됐다. 23일 정부는 오전 8시부로 보건의료재난 경보단계를 위기 최고단계인 '심각'으로 격상하고,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해 범정부 총력 대응 체계에 돌입..
국민의힘

與 "악질적 미지급 양육비, 정부 먼저 지급·추후 추징"

국민의힘은 23일 고의로 양육비를 주지 않는 '배드파더스'에게서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국가가 양육비를 선지급한 뒤 징수하도록 하겠다고 23일 공약했다. 이밖에도 복지급여, 아이돌봄서비스 확대 등 한부모가정에 대한 ..
윤석열 대통령

尹 "3.3조 원전 일감·1조 특별금융 지원"

윤석열 대통령은 22일 "3조3천억 원 규모의 원전 일감과 1조원 규모의 특별금융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창원 경남도청에서 '다시 뛰는 원전산업, 활력 넘치는 창원·경남'을 주제로 14번째 '국민과 함..
전공의 사직·결근에 환자 피해 100건 육박

전공의 3분의2 병원 떠났다…정부 "구속수사" 강공

전공의의 3분의 2 가량이 의대증원에 반대하며 의료 현장을 떠난 것으로 나타났다. 복지부가 '면허취소까지 불사하겠다며 강경책을 꺼내들었는데도, 집단행동을 막지 못한 것이다. 의대생들의 동맹(집단)휴학도 본격화되면서 ..
서울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서울 지하철 5호선 지연, 무슨 일

서울 지하철 5호선이 지연 운행됐다. 서울교통공사는 22일 오전 '5호선 강설로 인한 열차 지연 안내'를 통해, 강설로 인한 기지 출고 장애로 5호선 전구간 열차 운행이 지연되고 있다고 밝혔다. 공사 측에 따르면 서..
서울형 가사서비스

서울형 가사서비스 확대, 대상은

서울형 가사서비스가 확대된다. 21일 서울시는 육아와 가사노동에 지친 임산부‧맞벌이‧다자녀가정에 무료로 힘든 집안일을 도와주는 '서울형 가사서비스'를 올해 더 많은 가정에 더 많이 제공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올해 ..
서울시 발레단

서울시 발레단 창단…국내 3번째 공공발레단

21일 서울시에 따르면, 서울시 발레단이 1976년 이후 48년만의 공공발레단으로 창단됐다. 현재 국내에서는 공공발레단으로 1962년 창단된 국립발레단과 1976년 창단된 광주시립발레단 등 2곳이 운영되고 있다. 서..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 브리핑.

복지부 "100개 병원서 8천816명 전공의 사직"

정부의 의대 증원에 반대하며 사직서를 제출한 전공의가 주요 100개 수련병원에서 9천명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건복지부는 20일 오후 10시 기준 주요 100개 수련병원을 점검한 결과 전공의의 71.2%인 8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