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글로벌 유통기업 국외매출 비중 23.8%… 7년만에 최고치"

월마트 등 글로벌 유통기업들이 신흥시장에 적극 진출하면서 국외 매출이 7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는 딜로이트코리아와 공동으로 매출액 상위 글로벌 유통기업 250개사의 경영실태를 분석..

형지, 유통업 진출… 바우하우스 아웃렛 인수

의류업체 형지는 11일 예신그룹으로부터 바우하우스 아웃렛을 인수해 유통업에 진출했다고 12일 밝혔다. 현재 크로커다일레이디, 노스케이프, 랑방컬렉션 등 12개 의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의류 전문 업체인 형지..

신세계백화점, 여성 신입·승진비중 높인다

신세계백화점이 여성의 신입사원 채용과 승진비중을 높이는 등 중장기 여성인력풀 확대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21일 신입사원 채용에서 여성 비중을 늘리고 중간직급인 과장급 승진 비중을 높이는 근본적 여성인력 양성..

대형마트 매출 5개월만 증가 … 2월 매출 8.9%↑

대형마트의 올해 2월 매출 실적이 설 연휴 덕택에 5개월만에 증가세를 보였다. 지식경제부는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의 지난달 매출 합계가 전년 동월 대비 8.9%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

롯데백화점 컬러마케팅… 산뜻한 컬러로 봄맞이

롯데백화점이 소비심리 회복과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컬러마케팅'에 나섰다. 매장을 붉게 물들이고 민트와 오렌지 색상의 봄 신상품을 매장 전면에 진열하는 한편 직원 옷에 다는 코사지도 갈색에서 민트로 바꾸고 있다..

롯데마트, 27일까지 '반값 훈제오리' 판매

롯데마트가 '반값 훈제오리'를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오리 농가와 협력 업체를 돕기 위해 대대적인 훈제오리 할인행사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훈제오리 1마리(700g)를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