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화임팩트 Catalog Technologies 투자

혁신 기술 보유 업체에 투자하고 있는 한화임팩트

한화임팩트가 혁신 기술 보유 업체에 선행 투자를 하고 있다. 한화그룹은 해당 계열사 뿐만 아니라 한화종합화학과 한화에너지의 경우도 미국 수소 트럭 스타트업인 니콜라에 투자를 한 바 있다. 니콜라의 경우 사기 의혹에 ..
롯데칠성

롯데칠성 올해 맥주 매출액 전망은

롯데칠성 주류부문의 올 해 맥주 매출액과 관련해 증권가에서는 긍정적 전망이 나오고 있다. 지난 해 기저효과(결과값이 실제보다 왜곡 돼 나타나게 되는 현상)가 있고 '클라우드 생' 출시로 전년 동기 대비 40.4% 증..
부동산

8월까지 아파트 증여 5만8298건 '역대 최고'

올해 들어 8월 까지 전국 아파트 거래 중 증여 비중이 2006년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집값 상승 기대감과 부동산 관련 세금이 오르자 증여 건수 비율이 커진 것으로 해석된다. 5일 한국부동산원 아파트 거..
opec

세계 에너지 대란 우려. 中 전력난 속 유가 7년만 최고

중국이 전력난을 겪는 가운데 국제유가가 7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세계적인 에너지난이 커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주요 원자재 가격도 역대 최고 수준으로 오르며 글로벌 공급망 위축과 함께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
페이스북

페이스북 주가, 내부고발·접속장애에 5% 하락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 등 자사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문제를 알고도 숨겼다는 내부고발에 이어 접속 장애까지 겪으면서 설립자이자 최고경영자(CEO) 마크 저커버그의 자산이 몇 시간 만에 8조원이나 감소했다...
토스뱅크

토스뱅크 출범. 신용대출 2.7% 금리에 2.7억원 한도

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가 5일 정식 출범했다. 사용한 만큼 이자가 붙는 '마이너스통장'과 최대 300만원 한도의 '비상금 대출'도 함께 출시됐다. 이날 공개된 신용대출 상품의 최저 금리는 연 2.76%, 최대 한도는..
기시다총재

기시다, 바이든과 첫 통화…취임 외교 본격 시동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5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첫 전화 통화를 하는 것으로 본격적인 외교 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이날 오전 8시(한국시간) 넘어 바이든 대통령..
아파트

첫삽도 못뜬 공공주택 11만호, 공급차질 우려

정부가 신규 택지를 개발해 새 아파트를 공급하기로 했다가 사업 지연 등으로 착공하지 못한 공공주택 물량이 전국에 10만5000여호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정부가 올해 초 2·4 공급 대책에서 제시한 신규택지..
뉴욕증시 미국증시 주식 투자 중개인 매매 뉴욕증권거래소 NYSE

[이번주 뉴욕증시] 고용보고서·국채금리 주시

이번 주(4~8일) 투자자들은 9월 고용보고서와 10년물 국채금리 움직임을 주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주 8일 발표되는 9월 고용 보고서가 전달보다 크게 반등한다면 11월 테이퍼링 가능성은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