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HD현대중공업의 필리핀 특수선 엔지니어링 사무실 개소식 [HD현대중공업 제공]

HD현대중공업, 필리핀서 특수선 기술사무실 구축

HD현대중공업이 필리핀에서 동남아시아 함정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HD현대중공업은 지난 6일 필리핀 마닐라시에서 특수선 제작을 위한 엔지니어링 사무실을 구축하고 개소식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이..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이 개발한 줄기세포 농축 배양 기술 모식도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제공]

생명연, 오르가노이드 줄기세포 대량 배양 기술 개발

국내 연구진이 신약 개발과 상처 재생 치료 연구에 핵심 소재인 고순도 줄기세포를 대량으로 배양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은 줄기세포융합연구센터에서 세계 최초로 인간 장기의 오르가노이드를 통해 장 ..
SKT와 국내 양자 기술 보유 기업이 손잡은 '퀀텀 얼라이언스' 출범식 [SKT 제공]

SKT, 양자 기술 기업 연합체 ‘퀀텀 얼라이언스’ 구축

SK텔레콤이 차세대 컴퓨팅 기술로 꼽히는 양자 기술 발전을 위해 업계 핵심 기술 및 부품을 보유한 기업들을 모아 가칭 ‘퀀텀 얼라이언스’를 구축하고 향후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현재..
한국전력과 에네르기넷의 신재생에너지 기술교류 MOU 체결식 [한국전력 제공]

한전·에네르기넷, 신·재생에너지 기술교류 MOU 체결

한국전력이 유럽의 첨단 신·재생에너지 기술교류를 통해 국내 친환경 발전 운영 안정화를 추진한다. 한전은 덴마크의 국영 송전사업자인 에네르기넷과 신·재생에너지 기술을 공유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사과

2월 과일 물가 폭등…사과·귤 70%↑

2월 과일 물가 폭등으로 소비자물가 상승폭이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통계청에 따르면, 2월 소비자물가지수는 전년동월 대비 3.1% 상승했다. 1월(2.8%) 2%대로 떨어졌다가 다시 3%대로 올랐다. 농산물 ..
뉴욕증시

뉴욕증시, 파월 증언·민간 고용에 상승

뉴욕증시는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연준·Fed) 의장의 발언과 민간 고용 지표에 소폭 오름세를 보였다. 6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75.86포인트(0.20%) ..
윤석열 대통령

尹 "국민 위협 병원구조 반드시 개혁…PA간호사 활용"

윤석열 대통령은 6일 의료 개혁과 관련해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위협하는 병원 운영구조를 반드시 바로잡고 개혁해야 한다"고 말했다. 녹색 민방위복 차림의 윤 대통령은 이날 세종시에서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
코스피

코스피 연이틀 하락, 2640선 턱걸이

코스피가 6일 외국인 투자자의 이탈에 하락 마감했다. 순매수세를 이어가던 외국인이 9거래일 만에 순매도로 전환한 데다 기관도 매도에 나서면서 지수는 2640선까지 밀려났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 종가는 전..
모건 스탠리 빌딩 입구 전경 (사진=AP)

모건 스탠리, 중국 펀드 부서 9% 인원 감축

모건 스탠리는 중국 주식 시장이 급등하며 3조 8000억 달러(약 5071조원) 규모의 펀드 부문에 대한 전망이 약하됨에 따라 중국 자산관리 사업부에서 약 9% 인원 감축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6일(현지 시각) 익명..
셀트리온

작년 연매출 2조원대 유지한 셀트리온

셀트리온이 작년 연매출 2조원대를 유지했다. 지난달 29일 셀트리온은 작년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과 비슷하 수준인 2조1760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